증권
[Hot-Line]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주가 하락은 신규 진입 기회로 삼아야"
입력 2018-05-17 08:04 
자료 제공 =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17일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에 대해 주가 하락은 신규 진입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평가했다.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적정 기업가치의 83%·11% 비중을 차지하는 한국타이어·아트라스BX에 대한 지분가치는 각 사의 실적은 하반기로 갈수록 개선되면서 동반 상승할 것"이라며 "현재와 같이 악재만 반영하고 있는 주가에서는 적극적인 신규 진입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의 적정 기업가치는 자회사들에 대한 지분가치(30% 할인 적용한 1조9000억원)와 로열티·순현금 가치(4000억원)을 합산한 2조3000억원으로 평가했다. 현재 주가는 35% 할인된 상태다.
송 연구원은 "한국타이어의 1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적은 물량으로 외형이 축소되면서 기대치를 밑돌았다"면서도 "하지만 지난해 2~3분기에 단행했던 가격인상이 올해 온기 내내 반영되고 주요 원재료의 투입원가는 안정화된 상태라 당분간 스프레드는 긍정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몇 분기 동안 이익률 하락의 주범이었던 미국 테네시 공장 역시 가동률 상승으로 적자를 축소할 것이고, 3분기에 손익분기점(BEP) 달성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