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2018년형 QLED TV, 중동시장 첫 상륙
입력 2018-05-16 13:39 
삼성전자가 최근 두바이에서 개최한 중동 지역 최초의 `2018년형 QLED TV 출시` 행사에서 현지 주요 거래선 인사들이 QLED TV의 기술력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TV시장에서 '포스트 차이나'로 부상한 중동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3~14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중동 지역 최초로 '2018년형 QLED TV 출시'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 행사는 120여명의 현지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가 참석한 가운데, 두바이의 JW 마르퀴스 호텔 69층에 위치한 고급 펜트하우스에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부모와 3명의 자녀로 구성된 모델들이 거실, 공부방, 침실 등 펜트하우스 곳곳에 등장해 실생활 속에서 2018년형 QLED TV를 사용하는 모습을 소개하는 콘셉트로 현장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중동 현지인들이 손님을 맞이하는 마즐리스(거실) 공간에서 최고의 명암비와 HDR 화질 구현을 보여 주기 위해 커튼을 열어 햇빛이 쏟아지는 환경에서도 영상 본연의 풍부한 색감을 그대로 표현해 내는 QLED TV의 모습을 연출했다. 이와 함께 리모컨 하나로 TV와 주변 기기를 한번에 제어하는 '삼성 원 리모컨' 기능과 음성 인식 기능이 소개됐다.

중동 시장은 소비자들의 높은 구매력과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동남아와 함께 '포스트 차이나'로 불리고 있다. 특히 대형 TV를 포함한 고급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 프리미엄 TV 업계의 떠오르는 신흥 시장으로 꼽힌다.
삼성전자 중동총괄장인 명성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그 동안 중동 지역 전체 TV 시장 점유율이 금액 기준으로 36%, 65인치 이상이 49%로 1위 자리를 유지해 왔다"며 "올해는 더욱 진화한 2018년형 QLED TV로 프리미엄 TV 브랜드 1위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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