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MV 3억뷰 돌파
입력 2018-05-14 10:1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3억뷰를 돌파, 걸그룹 최단 기록을 새로 썼다.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14일 오전 3시께 3억뷰를 넘어섰다. 2017년 6월 22일 공개된 이후 11개월 만에 세운 기록이다
‘붐바야에 이어 ‘마지막처럼도 3억 뷰를 돌파하며, 블랙핑크는 국내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2편의 3억대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는 대기록도 보탰다.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후 17시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며 K팝 걸그룹 최단 시간을 기록한 바 있다. 또 '2017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며 블랙핑크는 글로벌적 입지를 단단히 굳히게 됐다.
양현석 YG 대표 프로듀서 역시 자신의 SNS에 ‘마지막처럼 3억뷰 돌파 소식과 더불어 특별 축전을 공개하며 기쁨을 나눴다. 양대표는 팬클럽 블링크 요청사항 10가지, 반드시 실행할게요”, 조만간 좋은 소식”, 블랙핑크 곧 컴백 예정” 등 해시태크를 덧붙이며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현재 블랙핑크는 데뷔곡 최초로 3억뷰를 가장 먼저 달성한 대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데뷔 이후 발표된 블랙핑크의 5편 뮤직비디오 '휘파람', '붐바야', '불장난', '마지막처럼', 'STAY' 모두 억대 조회수를 달성하는 진기록도 세웠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