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김포한강신도시 인프라 누리는 김포 타운하우스 ‘샐빛마을’ 분양
입력 2018-05-14 09:26 


완성형 신도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인기다. 특히 쾌적한 주거환경이 갖춰진 완성형 신도시인 김포한강신도시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신도시는 정부 주도로 도시 개발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우수한 인프라를 자랑하며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그러나 개발이 안정될 때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돼 개발 막바지에 이른 신도시일수록 입주와 동시에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를 받는다.

이에 신도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는 청약 성적도 우수하다. 일례로 작년 11월 공급된 ‘송도 SK 뷰 센트럴은 완성형 신도시인 송도국제신도시 인프라를 한 몸에 누릴 수 있어 청약 통장이 대거 몰렸다. 이에 이 단지는 평균 청약 경쟁률 123대 1로 1순위 마감됐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 2011년 하반기부터 입주가 대부분 완료됐으며 김포도시철도 개통이 예정된 완성형 신도시로 주목 받는다. 이에 김포한강신도시 인프라를 공유하면서도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갖춘 타운하우스 ‘샐빛마을이 화제다.


(주)서해종합건설이 김포시 한강신도시 인근에 분양하는 대단지 타운하우스 ‘샐빛마을은 총 61세대로 전용면적 110㎡~127㎡, 방 3개, 욕실 2개 등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전 세대가 남향 배치되며 2층 규모로 조성돼 개인 정원(마당)비율이 높다.

이 단지는 김포한강신도시는 물론 검단신도시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있다. 이에 신도시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이마트가 가깝고 조류생태공원·한강시네폴리스·대명항과 강화지역의 마니산 등 다양한 생활·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포뉴고려병원·김포우리병원도 가깝다. 무엇보다 두 신도시가 가까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향후 미래가치도 주목 받고 있는 상황이다.

우수한 교통망도 특장점이다. 단지는 복합업무지구·생태환경지구·문화교류지구로 조성되는 친수형 커낼시티(Canal City) 바로 위에 위치하며, 김포도시철도(개통예정)가 10분 이내 거리에 있다. 또한 수도권 지하철 5, 9호선을 연계해 여의도(25분), 공항, 인천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김포 한강로를 이용하면 여의도·목동까지 30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다. 대곶IC(5분 거리)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도 이용 가능하다. 이에 서울은 물론, 일산, 김포, 파주 지역 수요자들도 ‘샐빛마을에 주목하고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김포한가람초중교, 김포 외고, 수남초등학교(3분)를 포함해 유치원 9개원, 초등학교 13개교, 중학교 6개교, 고등학교 5개교에 청소년수련시설 1개소 및 사회체육시설 3개소 등이 조성돼 있어 탁월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평면은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넓게 펼쳐진 와이드형으로 설계돼 전 세대가 자연과 채광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여기에 주방, 거실에서 정원 전경과 아이들이 뛰어 노는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단지 내 방범용 CCTV, 세대 간 경계 휀스, 경비실을 두어 단지 출입 관리 및 전 방위 보안을 고려한 설계를 선보인다.

한편, 김포 타운하우스 샐빛마을 모델하우스는 대벽리 현장에 위치하고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