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인터뷰②] `레슬러` 김대웅 감독 "유해진, 마성의 매력남"
입력 2018-05-14 07:01 
김대웅 감독이 유해진을 극찬했다.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인터뷰①에서 이어)김대웅(36)감독은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믿고 보는 배우 유해진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대웅 감독은 영화 ‘레슬러 속 귀보 캐릭터를 만들면서 우리 옆집에 살고 있을 것 같은 사람을 떠올렸다.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매력의 유해진은 귀보 캐릭터에 적격인 배우였다. 그는 유해진 선배가 귀보 역에 적합한 배우였다”며 귀보 캐릭터를 만들 때 유해진 선배를 떠올렸다”고 말했다.
그는 촬영하면서 배우 유해진의 ‘멋을 느꼈다. 김대웅 감독은 유해진 선배는 촬영장에서도 멋지다. 유머를 잃지 않는 사람”이라며 남성미도 있다. 마성의 매력남”이라고 극찬했다. 무엇보다 유해진의 연기에 대한 진지한 태도는 ‘레슬러에 큰 힘이 됐다고.
촬영장에서 감독이 원하는 연기를 ‘오케이 하면 본인이 생각하는 연기를 보험처럼 여러 가지 버전으로 하세요. 편집을 하면서 느낀 건 캐릭터를 쌓는 디테일이 정말 대단하다는 거예요. 많은 준비를 해온 게 느껴졌어요. 시나리오를 보면서 계속 고민하고 공부하시거든요. 애드리브도 미리 준비해오시고 많은 준비를 하는 모습이 정말 대단했어요.”
김대웅 감독은 함께 작업한 김민재 이성경을 칭찬했다.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그뿐만 아니다. 유해진은 촬영이 없는 날에도 현장을 방문해 후배 배우들을 위해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영화 촬영 전에도 김대웅 감독에게 좋은 깨달음을 줬다. 김대웅 감독은 첫 장편 상업 영화라 내가 어떤 유형의 감독일지 몰랐다”며 이번 작업을 하면서 느낀 건 배우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재미있게 만드는 게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유해진 선배에게 촬영하기 전, 좋은 연기 연출에 대해 물어본 적이 있다. 유해진 선배님이 좋은 감독은 배우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어주는 사람이지 않을까 하고 말씀 하신 적이 있다. 그 이야기를 듣고 배우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잘 놀 수 있도록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털어놨다.
‘레슬러가 스크린 데뷔작인 김민재와 이성경도 최선을 다했다. 김대웅 감독은 성웅이 캐릭터로 오디션을 봤다. 김민재와 처음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는데 자기 아버지 이야기를 하는 게 와 닿았다. 성웅이가 아빠 귀보에게 느끼는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김민재는 김 감독의 믿음에 완벽하게 부응했다. 촬영 전부터 레슬링을 열심히 배웠고, 레슬링 신을 100% 직접 소화하는 열정을 보여줬다. 김대웅 감독은 김민재는 속 깊은 친구였다”고 칭찬했다. 그런가하면 이성경은 보는 순간 밝고 쾌활하고 엉뚱한 가영이처럼 느껴졌단다.
김대웅 감독이 `레슬러`를 촬영하면서 행복했다고 말했다.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김대웅 감독은 배우들과 촬영하기 전에 리허설을 하면서 앉아도 보고 움직여도 보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같이 고민했다. 이 친구들과 작업하면서 재미있다는 생각을 했다. 다들 자기 영화라고 생각해서 열심히 했고, 같이 의견을 내고 같이 만들면서 재미있고 행복하게 작업했다”며 미소 지었다.
작업하면서 행복했어요. 제가 인복이 많아요. 배우들이 행복했다고 말해주는데, 저도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행복하죠. 저도 촬영하면서 엄청 행복했어요. 영화감독이 되는 게 꿈이었고 그 꿈이 현실화 되는 과정이 너무 신기하고 행복해요. 사실 저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부모님과 극장을 가는 건 일 년에 한두 번도 안돼요. 혹시 영화를 볼지 말지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부모님이랑 손잡고 같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웃음)”
skyb1842@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