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현장인터뷰] 배니스터 "어제 승리, 1승 이상 의미"
입력 2018-05-13 06:13 
텍사스는 전날 휴스턴을 상대로 1-0으로 이겼다. 사진(美 휴스턴)=ⓒAFPBBNews = News1
[매경닷컴 MK스포츠(美 휴스턴) 김재호 특파원] 제프 배니스터 텍사스 레인저스 감독은 전날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상대로 거둔 승리에 많은 의미를 부여했다.
배니스터는 13일(한국시간)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리는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가진 인터뷰에서 전날 승리가 1승 이상의 의미가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 "그렇다고 볼 수 있다"고 답했다.
텍사스는 전날 열린 시리즈 첫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상대 에이스 저스틴 벌랜더를 상대로 7회 만루 기회를 만들었고, 희생플라이로 결승점을 냈다. 마운드에서는 선발 콜 해멀스가 6이닝 무실점을 기록한 것을 비롯해 불펜 투수들이 무실점을 이어가며 1피안타 무실점 승리를 거뒀다.
배니스터는 "1승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 조심스럽기는 하다"고 말하면서도 "휴스턴은 우리와 같은 지구고, 최근 이들과 많은 일들이 있었다. 거기에 지난해 월드시리즈 우승팀이고, 좋은 팀"이라며 1승 이상의 의미가 있는 이유를 설명했다.
그가 더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 것은 경기 내용이 좋았기 때문이다. 그는 "투수들의 퍼포먼스가 팀 전체에 많은 자신감을 불어넣어줬다. 타자들도 타석에서 끈질기게 싸웠다. 벌랜더라는 최정상급 투수를 상대로 득점을 뽑았다. 팀원 모두가 상당한 기여를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스포츠에서 자신감은 상당히 중요하다. 지금 우리 클럽하우스에는 아주 좋은 느낌이 충만한 상태"라며 팀 분위기가 아주 좋은 상태라고 전했다. greatmemo@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