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시를 잊은 그대에게’ 이유비, ‘열혈 면접자’ 변신
입력 2018-05-11 13:4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우보영, 정규직 가즈아!”
마지막 2회를 남기고 있는 ‘시를 잊은 그대에게에서 이유비가 ‘열혈 면접자로 나선 현장이 포착됐다.
이유비는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이하 ‘시그대)(극본 명수현, 연출 한상재)에서 시를 좋아하는 비정규직 물리치료사 우보영 역을 맡아, 눈물을 주체 못하는 ‘감성재벌로 ‘울보영이라는 별명을 가졌지만 그 누구보다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무엇보다 극중 우보영은 계약직이라는 이유로 친절직원 기회를 박탈당하는 등 설움을 겪었던 상황. 정규직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품었다가 번번이 무산되면서 눈물을 흘리는 등 짠내 나는 면모를 보였던 바 있다.
이와 관련 오는 14일 방송 될 15회 분에는 이유비가 진지하게 면접에 응하고 있는 장면이 예고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극중 머리를 질끈 묶은 우보영이 단정한 검정색의 투피스 룩을 입고 수험표를 찬 채 면접에 나선 장면. 우보영은 긴장한 표정으로 면접관을 바라보다 활짝 웃음을 지어내는데 이어, 결국 화가 난 듯 ‘욱보영을 발동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우보영이 면접을 보게 된 계기와 욱보영이 발동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더욱이 우보영은 예재욱(이준혁 분)과 알콩달콩 ‘사내 비밀연애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 우보영이 이대로 신선병원 재활치료실을 떠나면서 조마조마했던 비밀연애도 끝을 맺게 될 지 관심도 모아지고 있다.
그런가하면 그동안 특유의 밝은 모습으로 촬영장을 화기애애하게 만들며 ‘시그대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해냈던 이유비는 이날 촬영장에서는 평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 극중 우보영이 정들었던 신선병원을 떠나는 결연한 의지를 드리운 채 ‘열혈 면접을 보는 만큼, 다른 출연 배우들과 함께 긴장감이 감도는 면접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것.
이유비의 배려로 촬영장은 이내 완벽한 면접장 분위기가 조성됐고, 이유비는 함께 출연한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촬영을 이끌었다. 특히 이유비는 긴장한 듯 하다 미소 짓고, 끝내 울컥하고 마는 우보영의 ‘3단 콤보 감정변화를 100% 선보여 현장을 달궜다.
제작진은 이유비는 이번 작품에서 감성 충만한 모습부터, 사랑에 빠진 여자의 모습, 망가지는 굴욕적인 모습까지 아낌없이 보여주며 열연을 펼치고 있다”라며 더욱이 드라마 속에서는 물론 현장에서도 우보영이 되기 위해 많은 열의를 불태우고 있다. 마지막까지 우보영으로 완벽한 모습을 보일 이유비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지막까지 단 2회만을 남기고 있는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병원 드라마의 주인공은 모두 의사라는 공식화된 틀을 깨고,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그리고 실습생 등 ‘코메디컬 스태프(Comedical staff):의사 외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종사자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본격 코믹 감성극. 15회는 14일 월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shinye@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