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리니지M 점검 종료…이전 게임과 달라진 37가지는 뭘까?
입력 2018-05-09 07:58 
리니지M 점검이 끝났다. 이전 게임과 다른 변경/수정 사항은 37개에 달한다. 사진=리니지M 공식 SNS


리니지M 점검이 완료됐다. 직전 게임 버전과 차별화되는 변경/수정 사항은 37개에 달한다.

개발·유통사 엔씨소프트는 9일 오전 7시 20분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리니지M 정기점검을 2시간 50분에 걸쳐 시행했다.

엔씨소프트는 플레이엔씨에 리니지M 점검으로 반영된 업데이트로 인한 수정/변경 37가지 사항을 게제했다.

엔씨소프트가 게재한 리니지M 5월 9일 패치 노트 전문은 다음과 같다.

■ 신규 제작 ‘비법서 제작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1. 희귀 제작 비법서와 신비한 구슬을 조합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5월 9일 패치 노트


※ 비법서 제작을 통해 획득 가능한 아이템 리스트는 5개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 획득 가능 아이템 목록 중 1개 아이템에 대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 1만 아데나를 지불하여 획득 가능 아이템 목록을 갱신 할 수 있습니다.

2. 비법서 제작의 핵심 재료 아이템 ‘신비한 구슬 제작이 추가되었습니다.

리니지M 5월 9일 패치 노트


3. 제작 진행 시 출력되는 다양한 연출을 통해 더욱 재미있는 콘텐츠 이용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 비법서 제작을 통해 획득 가능한 아이템 상세 리스트

- 일정 확률로 희귀 등급 목록 중 ‘비각인 상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합니다.

리니지M 5월 9일 패치 노트


※ 고급 강화 주문서 상자 아이템 구성 안내

- 획득 가능 아이템 목록 중 1개 아이템에 대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리니지M 5월 9일 패치 노트


※ 고급 코인 상자 아이템 구성 안내

- 획득 가능 아이템 목록 중 1개 아이템에 대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리니지M 5월 9일 패치 노트


※ 아인하사드의 보급품 상자 아이템 구성 안내

- 획득 가능 아이템 목록 중 1개 아이템에 대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리니지M 5월 9일 패치 노트


■ 5월 둘째 주! 스승의 날을 맞이한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1. 기간 : 2018년 5월 9일 정기점검 후 ~ 2018년 5월 16일 정기점검 전

2. 이벤트 던전을 통해 ‘스승의 제작 비법서를 획득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리니지M 5월 9일 패치 노트


※ ‘가려진 섬 지역에 스승의 은혜를 감사히 여기는 ‘아인하사드의 따스한 시선이 적용됩니다.

- 아인하사드의 축복 감소율 20% 보너스

3. 이벤트 던전 내부에서 특별한 퀘스트를 진행하고 보너스 경험치를 획득하세요!

리니지M 5월 9일 패치 노트


※ 퀘스트 완료 시도 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사용해 추가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4. 이벤트 던전을 통해 ‘검은 가루를 획득하고, 이벤트 상인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세요!

리니지M 5월 9일 패치 노트


※ 아이템 구매 제한 횟수는 매일 05:00 시각에 초기화 됩니다.

※ 이벤트 기간 구매한 아이템은 2018년 5월 16일 정기점검 시 자동 삭제됩니다.

5. ‘스승의 제작 비법서를 통해 비법서 제작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 신규 제작 시스템을 통해 용사님이 원하시는 아이템 구성을 조합해 제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스승의 제작 비법서, 검은 가루 아이템은 2018년 5월 16일 정기점검 후 자동 삭제됩니다.


※ 이벤트 제작 아이템 목록 안내

- 신비한 구슬 조각 (이벤트) 아이템은 2018년 5월 16일 정기점검 후 자동 삭제됩니다.

■ 신규 제작으로 ‘전설등급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설 등급 무기의 일부 아이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쪽지 시스템의 신고 기능이 쪽지당 1회 제한 설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몬스터들의 마법 성공 확률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상세보기를 통해 재료 아이템들의 사용처와 획득처를 확인할 수 있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거래소 아이템 검색 시 ‘축복 여부에 따라 아이템이 정렬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 정렬 순서 : 일반 -> 축복 -> 저주

■ 아이템 상세보기 하단 버튼에 ‘거래소 기능이 추가되어 클릭할 경우 즉시 거래소 화면이 출력되며 대상 아이템 검색 결과가 조회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19세 버전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아이템 상세보기 하단 버튼에 ‘삭제 기능이 추가되어 클릭할 경우 해당 아이템 삭제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래소에서 무기/방어구 아이템의 판매 목록이 강화 단계별로 구분되어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래소에서 정산/정산내역 탭을 통해 수량성 아이템의 개수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정기점검 이후 ‘축복의 기운을 통해 제작할 수 있던 강화 주문서 목록이 삭제되었습니다.

■ 환상의 섬 이벤트 종료로 관련 컨텐츠 이용이 불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 환상의 섬 입장 불가

2. 특수 던전 탭 내부 환상의 섬 UI 삭제

3. 환상의 섬 이벤트 퀘스트 진행 불가

4. 환상의 섬 이벤트 아이템 삭제

■ 기타 수정 사항

1. 일부 스킬 사용 시 재료 아이템이 중복으로 사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성을 보유하고 있는 혈맹에 가입 및 탈퇴 시 ‘♠ 마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오만의 탑 보스 몬스터들이 ‘어스 바인드 마법에 적중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이레이즈 매직 디버프가 지속하던 도중 ‘쉐도우 쇼크가 적중되었을 때 디버프가 해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