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영국과 미국에서 열린 디자인 및 디지털 관련 국제 광고제에서 연이어 수상했다.
8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린 광고?디자인 시상식 'D&AD 2018'에서 은상 2개, 동상 5개 등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 56회째를 맞은 D&AD는 역사와 위상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시상식으로 평가된다. 광고의 디자인 요소를 비중 있게 심사하며 시상 기준이 타 광고제보다 엄격해 경쟁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공익단체'센스 인터내셔널'과 진행한'굿 바이브 프로젝트(The Good Vibes Project)'가 디지털 디자인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시각과 청각 모두 잃은 사람들을 위해 모스 부호와 터치 스크린을 활용해 간단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해 배포했다. 독일법인이 제작한 '피드잇백(FEEDitBAG)'도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독일 최대 슈퍼마켓 체인 에데카(EDEKA)와 함께 식물의 씨앗을 내장한 친환경 봉지를 제작한 캠페인이다. 본사에서 진행한 삼성전자 '3D 언팩'은 3면의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갤럭시 신제품의 강점을 입체감 있게 표현해 그래픽 디자인 부문과 공간 디자인 부문에서 총 2개의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지난달 미국 뉴욕에서 발표한 디지털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에서도 심사위원과 네티즌이 뽑은 최고상 1개씩을 포함해 9개 상을 수상했다. '인터넷의 오스카상'이라는 별칭을 가진 이 시상식은 아이디어의 참신성과 효과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자회사 바바리안(Barbarian)이 제작에 참여한 GE'드론 위크(Drone Week)'캠페인이 심사위원 최고상인 웨비(Webby)상을 받았다.
세계 각지의 에너지 시설을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TV 인터넷을 통해 1주일간 송출해 SNS상에서 2천200만건 이상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광고·마케팅 영역에서 활용 영역이 지속적으로 넓어지고 있는 디자인과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세계 각지에서 만든 캠페인들이 고르게 수상하며 역량을 인정 받은 셈"이라고 말했다.
[황순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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