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예쁜누나` 정해인·손예진,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1·2위
입력 2018-05-07 14:5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누나의 주인공 정해인, 손예진이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조사에서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일 2018년 4월 5일부터 2018년 5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2,619,7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한 결과를 공개했다.
2018년 5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해인, 손예진, 장소연, 장동건, 박형식, 정유진, 주민경, 정인선, 왕빛나, 한가인, 이선균, 김명민, 고성희, 이이경, 정유미, 김현주, 한고은, 최희서, 이지은, 감우성, 배성우, 장미희, 이광수, 김선아, 이유비, 홍수현, 고원희, 구재이, 신현빈, 유동근 순이었다.
1위, 정해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5,351,023 미디어지수 2,442,152 소통지수 2,232,032 커뮤니티지수 1,069,6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94,905로 분석됐다.
2위, 손예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5,301 미디어지수 2,326,904 소통지수 2,210,432 커뮤니티지수 1,025,1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57,819로 분석됐다.

3위, 장소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313,946 미디어지수 1,865,136 소통지수 2,158,880 커뮤니티지수 182,7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0,668로 분석됐다.
4위, 장동건 브랜드는 참여지수 994,891 미디어지수 1,938,636 소통지수 376,416 커뮤니티지수 1,187,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97,894로 분석됐다.
5위, 박형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776,321 미디어지수 1,999,200 소통지수 400,320 커뮤니티지수 1,154,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0,323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5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 출연하고 있는 정해인 브랜드가 1위 차지했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예쁜 연상녀 연하남 커플을 드라마에 담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있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출연배우는 1위 정해인, 2위 손예진, 3위 장소연 이외에도 정유진, 전혜진, 주민경까지 10위 안에 포함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배우 카테고리를 분석에서는 지난 3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59,236,167개와 비교하면 10.4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74% 상승, 브랜드 이슈 4.25% 상승, 브랜드 소통 32.91% 하락, 브랜드 확산 47.09% 하락했다"라고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이어 "배우 정해인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예쁘다, 좋다, 행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손예진, 연하남, 백상예술대상'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4.6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한편,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ksy70111@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