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롤점검 완료…마나·스킬 사용 관련 8.9 패치
입력 2018-05-02 08:12 
롤점검 완료 후 적용된 8.9 패치 기간 내에 출시되는 ‘꿀잼 티모’ 스킨. 사진=리그오브레전드 공식 SNS


롤점검 종료 후 최신 패치 노트가 공개됐다.

게임 개발·발행·배급사 라이엇 게임즈는 2일 오전 6시 리그오브레전드(롤·LoL) 게임 서버의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을 시작했다. 오후 1시 끝날 예정이었으나 6시간 9분 빠른 오전 6시 51분 마무리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롤점검 후 8.9 패치 노트를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 올렸다. 이하 머리말 전문.

이번 패치에서는 마법사 챔피언과 마나 및 스킬 사용에 관련된 부분을 손봤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중단 공격로에서는 미니언 무리를 쉽게 처리하는 챔피언이 그렇지 않은 챔피언을 서서히 몰아냄에 따라 전체적으로 다양한 플레이스타일에 악영향을 주고 있었습니다.


스킬을 마구 사용해서 미니언 무리를 처리하기가 너무 쉬워졌고, 이를 위해 필요한 마나를 증가시키는 아이템이 최고의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마법사 챔피언이 선택하는 핵심 마나 아이템, 마법사 챔피언의 기본 마나/마나 재생 등 여러 부분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앞으로 몇 번의 패치에 걸쳐 게임의 진행에 관한 부분도 살펴볼 예정입니다. 이미 졌는데도 한동안 끝나지 않는 게임의 수를 줄이려고 합니다.

그 첫 단계로 목표물을 손봤습니다. 먼저, 유리한 상황에서 내셔 남작을 처치하기 쉽게 하는 동시에 대등한 상황에서는 내셔 남작을 두고 더욱 치열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협곡의 전령을 안전하게 소환했을 때 더욱 강한 위력을 발휘하도록 조정하는 한편, 상대 협곡의 전령이 소환된 것을 초기에 확인했을 때 처치할 수 있는 여지를 넓혔습니다.

많은 경우 "한 번이라도 더 점멸을 사용"하기 위해 선택했던 봉인 풀린 주문서 룬은 두 가지 소환사 주문만이 아니라 모든 소환사 주문을 활용할 수 있는 개성을 지닌 핵심 룬으로 거듭났습니다.

미니언 무리를 처치하고 (너무 많이는 말고요), 협곡의 전령을 소환해 포탑을 파괴하고, 소환사 주문을 교환해 보세요.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