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리니지M 점검 완료…22가지 변경 사항은?
입력 2018-05-02 07:49 
리니지M 점검이 끝났다. 이전 게임과 다른 변경/수정 사항은 22개에 달한다. 사진=리니지M 공식 SNS
[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리니지M 점검이 끝났다. 이전 게임과 다른 변경/수정 사항은 22개에 달한다.
개발·유통사 엔씨소프트는 2일 오전 5시 50분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리니지M 정기점검을 1시간 20분에 걸쳐 완료했다.
엔씨소프트는 플레이엔씨에 리니지M 점검으로 반영된 업데이트로 인한 수정/변경 22가지 사항을 공지했다.

이하 엔씨소프트가 게재한 리니지M 5월 2일 패치 노트 전문.
■ 화목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특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1. 기간 : 2018년 5월 2일 정기점검 후 ~ 2018년 5월 9일 정기점검 전
2. 이벤트 기간 ‘환상의 섬 특수 던전을 통해 다양한 몬스터 처치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5월 2일 패치 노트

3. ‘환상의 섬 지역에 가정의 달을 축복하는 ‘아인하사드의 따스한 시선이 적용 됩니다.
- 아인하사드의 축복 감소율 20% 보너스
4. 환상의 섬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처치하여 ‘5월의 상자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하세요!
- 아래 아이템 구성 중 확률적으로 1종에 대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합니다.
리니지M 5월 2일 패치 노트

※ 영웅 무기 상자 (이벤트) 는 사용 시 클래스에 적합한 상자로 자동 지급됩니다.
리니지M 5월 2일 패치 노트

5. 이벤트 기간 특별 퀘스트를 완료하여 추가 보상을 획득하세요!
리니지M 5월 2일 패치 노트

■ 오만의 탑 7층 런칭 이벤트 종료로 관련 컨텐츠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1. 오만의 탑 입장 레벨이 ‘60에서 ‘68로 수정 되었습니다.
2. 오만의 탑 몬스터 처치 이벤트 퀘스트가 제거되었습니다.
3. 오만의 탑에 적용되던 ‘아인하사드의 따스한 시선이 제거되었습니다.

4. 더 이상 특수던전 탭을 통해 ‘오만의 탑 2층~3층 이동이 불가합니다.
■ 300일 이벤트 종료로 관련 컨텐츠 이용이 불가합니다.
1. 상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던 이벤트 아이템 목록이 삭제되었습니다.
리니지M 5월 2일 패치 노트

2. 300일 기념 반지 옵션이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3. 이벤트 종료로 시련던전 및 월드 보스를 통해 ‘300일 아인하사드의 축복 상자 획득이 불가합니다.
4. 더 이상 ‘신비한 섬 던전 입장이 불가합니다.
5. ‘300일 축복의 기운 (이벤트)를 재료로 하는 축복받은 갑옷/무기 마법 주문서 (각인) 제작 리스트가 삭제되었습니다.
6. 비각인 갑옷/무기 마법 주문서를 재료로 갑옷/무기 마법 주문서 (각인) 제작 리스트가 삭제되었습니다.
7. 이벤트 종료로 관련 이벤트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리니지M 5월 2일 패치 노트

■ 고급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상자 패키지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 마법인형 카드 교체 이벤트가 종료되어 관련 컨텐츠 이용이 불가합니다.
- 해당 이벤트 기간 카드 확정을 진행하지 않으셨을 경우 이벤트 종료 후 ‘확정 버튼 이용만 가능합니다.
■ 기타 수정 사항
1. 하딘의 텔레포트 리스트 중 ‘용의 계곡 정상 이미지가 수정되었습니다.
2. 데몬의 부츠 (각인) 아이템이 거래소 목록에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오만의 탑 7층 횃불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dogma0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