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경영인증원, 스마트팩토리 일본 해외연수 교육 참가자 모집
입력 2018-04-26 16:10 
[MBN스타=김승진 기자] 글로벌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은 스마트팩토리 일본연수프로그램인 Interop Tokyo 한국대표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본 연수프로그램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KITA)가 후원하고 있으며 일본 도쿄의 박람회, 선진기업 등을 방문하여 신기술을 벤치마킹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추진하는 KMR 글로벌 프론티어 스마트팩토리 연수는 전세계 스마트팩토리 선도기업과 기관을 방문하는 해외벤치마킹 프로그램이다. 이번 Interop Tokyo 한국대표단”은 6월 11일(월) ~ 6월 14일(목)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일본 4차 산업혁명 신기술과 동향을 탐방하고 이를 통하여 참가 기업들의 미래모델 로드맵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본의 Industry 4.0 기술이 적용된 닛산 자동차(Nissan Motor), 크로노게이트(Chronogate), 도쿄대학교, NEC 등 미래형 제조기업과 연구시설 방문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 생산과정, 다품종 소량생산방식, 최신 물류자동화 시스템 등 최신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목표로 하는 국내 제조 기업들에게 비전을 제시한다.

도쿄에서 시행되는 Interop Tokyo 2018은 일본 최대 규모수준의 ICT산업박람회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테크놀로지 및 비즈니스 리딩 솔루션 제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또한 일본 스마트팩토리 선도기업의 부스 투어 등을 진행한다.

Industry 4.0 신기술이 적용된 닛산, 크로노게이트 등 기업의 생산 현장을 탐방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 및 아시아에서 가장 우수한 대학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도쿄대학교를 방문해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며 NEC의 AI관련 전략세미나도 준비가 되어 있다.

참가대상은 기업, 학교, 연구소, 공공기관, 정부 및 지자체, 협회, 전국 테크노파크, 마케팅, 혁신부서 등이다. 본 해외연수단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담당자는 스마트팩토리사무국 전화문의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