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08-05-24 06:30  | 수정 2008-05-24 06:30
▶ 북, 이르면 다음주 핵신고서 제출
북한이 이르면 다음주쯤 핵신고서를 제출할 것으로 보여 테러지원국 삭제를 비롯한 북미 관계 개선의 돌파구를 마련하는 중대한 전기가 될 전망입니다.

▶ 유가, 다시 상승..뉴욕증시 하락
국제유가가 달러 가치 하락으로 급락 하루 만에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며 배럴당 132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뉴욕증시는 1% 안팎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 경유값 급등..화물연대 '총파업'
경유도 리터당 가격이 2000원이 넘는 주유소가 서울 시내에 등장했습니다. 화물연대는 대책을 제시하지 않을 경우 총파업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정운천 장관 해임 건의안' 부결
야 3당이 제출한 정운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해임 건의안이 6표차 과반수 미달로 부결됐습니다. 민주당은 당혹스럽다는 반응입니다.


▶ 공기업 50곳 민영화..7만명 감축
정부의 공공기관에 대한 민영화와 자체 구조조정 등으로 전체 인원의 1/3인 7만명이 감원되거나 공무원 신분을 잃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쇠고기 원산지 속인 음식점 적발
수입산 쇠고기를 한우라고 속여 판 음식점들이 무더기 적발됐습니다. 다음달 미국산 쇠고기 유통을 앞두고 소비자 불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도시가구 소득격차 사상 최대
도시가구의 소득 격차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물가상승으로 소비 지출이 늘면서 1분기 가계수지 흑자는 오히려 줄었습니다.

▶ 미얀마 군정, 구호인력 전격 수용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미얀마 군정과 담판을 짓고, 해외 구호인력을 전면 수용하겠다는 합의를 이끌어냈습니다. 반 총장은 오늘 중국 쓰촨성 대지진 현장을 방문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