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안성하이랜드 산업단지’ 사전 수요 모집 나서
입력 2018-04-24 10:46 


㈜상지산업개발은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지문리 산 101번지 일원에 위치한 ‘안성하이랜드 산업단지 용지의 사전 수요를 모집 중이다.

‘안성하이랜드 산업단지는 총 29만 3877㎡로 조성되며 안성과 평택을 잇는 핵심 권역에 위치한다. 이 단지에는 금속가공제품 제조업,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업, 전기장비 제조업 등 8개 업종이 유치될 예정으로 향후 경기 남부권의 산업〮물류 클러스터로 거듭날 전망이다.

교통 여건도 좋다. 산업단지 가까이에 경부고속도로가 위치하고 있고 서안성IC, 송탄IC가 인접해있어 이를 통해 평택제천고속도로로의 진입이 수월하다. 이 밖에도 남사IC(2018년 개통예정), 동안성IC(2022년 개통예정)이 개통되면 접근성이 개선되고 물류이동 시간도 대폭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또 산업단지 인근에는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LG 디지털파크가 위치해 있고 100만평 규모의 브레린시티가 조성계획에 있고 약 6만평 규모의 신세계복합쇼핑이 완공을 앞두고 있는 등 다수의 대기업들이 위치하고 있어 산업집적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대규모 개발호재도 예고돼 미래가치도 기대되고 있다. 먼저 수서-평택 잇는 SRT 지제역 종합환승센터가 건립되어 작년부터 운행되는 STR는 수서역 20분 대로 이용 할 수 있으며 부산, 광주 등 광역 교통망이 크게 개선 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용산미군기지 이전으로 약 6만여 명이 이주할 예정이며 인근에 다양한 택지지구가 조성된다. 이에 약 200만여 명의 인구를 품을 수 있어 고용창출에 유리하며 직주근접성도 갖춰 더욱 눈길을 끈다

안성 하이랜드 산업단지는 입주 업체의 편의를 위해 설계에도 신경 썼다. 먼저 산업단지 내에는 내부가로망이 설계된다. 시도2호선을 통해 진출입할 수 있도록 너비 20m의 간선도로가 조성되고 이 외에도 집산도로, 국지도로 등이 설치된다. 주차장 또한 산업시설을 이용하는데 편의를 더하기 위해 총 2개소로 계획된다. 더불어 서안성 파3 골프장과 상지문 저수지가 인접해있어 자연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안성에서는 유일하게 폐수처리장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세제혜택도 주목된다.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기업은 취득세 75%, 재산세 35%, 법인세 100%를 감면 받을 수 있어 입주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덜었다.

안성하이랜드 산업단지의 분양 홍보관은 안성시 원곡면 만세로 1348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