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홍지민, 29kg 다이어트 성공 비법은? `핑거루트` 눈길
입력 2018-04-24 10:21  | 수정 2018-04-24 10:46
홍지민. 사진|홍지민 SNS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백민경 인턴기자]
출산 후 29kg 감량에 성공한 배우 홍지민의 다이어트 비법인 ‘핑거루트가 화제다.
홍지민은 24일 인스타그램에 "역시 사진은 셀카가 제일 예쁘게 나오는듯해 좋은 어플들. 뮤지컬 42번가 촬영 중 분장실에서 셀카 한 장. 내가 봐도 내가 아닌듯한 이 느낌적인 느낌. 우리 신랑이 ‘어 이건 사기인 데 인형이잖아 한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홍지민은 몰라보게 갸름해진 턱선과 물오른 미모를 자랑한다. 사진이 공개되고 다이어트 비법에 관심이 모아졌고 SNS 속에 태그된 ‘핑거루트가 눈길을 끌었다.
유승옥 핑거루트. 사진|온스타일 방송화면 캡처

핑거루트란 주로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자바인들이 향신료로 사용해온 생강과의 뿌리음식으로 손가락 모양을 닮아 핑거루트라는 이름이 붙었다. 핑거루트는 판두라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체지방 분해와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주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핑거루트는 모델 유승옥 다이어트로도 유명하다. 지난 2015년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 뷰티에 출연한 유승옥은 탄력있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핑거루트를 먹는다고 밝혔다.
한편 홍지민은 지난 2006년 사업가 도성수 씨와 결혼했다. 2015년 결혼 9년 만에 첫째 딸을 얻었고 이어 지난해 11월 둘째 딸을 출산했다.
bmk221@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