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K브로드밴드, 옥수수 프로야구 서비스 업데이트
입력 2018-04-24 09:17 
[사진 제공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24일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를 통해 프로야구 생중계를 시청할 때 경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지나간 명장면을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
앞서 회사는 올해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과 함께 옥수수 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프로야구 시청행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가장 많이 원하는 기능은 '경기 및 선수들의 주요 기록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나타났다. 실제 스마트폰 가로모드에서는 영상 시청에 몰두하고 세로모드에서는 콘텐츠 탐색이나 정보를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브로드밴드는 이같은 고객의 요구를 적극 수용해 세로모드에서 경기 기록 정보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또 현재 시청 중인 프로야구 경기뿐 아니라 타구장 경기의 명장면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순간 놓친 경기 상황과 타구장의 홈런, 호수비 등 명장면을 실시간으로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클립으로 제공한다.
현재 옥수수 고객은 프로야구 관련 1개의 응원팀과 여러개의 관심팀을 지정해 해당 팀의 경기 시작과 종료, 득·실점, 경기 하이라이트 업데이트 알림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손흥민, 기성용 등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한국 선수들의 경기 출전과 득점 알림 서비스도 함께 제공 중이다.

아울러 SK브로드밴드는 오는 3분기 출시를 목표로 옥수수를 통해 5G 네트워크 기술 기반의 소셜 VR과 게임화(Gamification) 미디어인 라이브 퀴즈쇼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게임화(Gamification)란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구성요소를 적용해 흥미를 유발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옥수수 소셜 VR(oksusu Social VR)은 동영상 서비스와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결합해 가상공간에서 커뮤니티 멤버들과 함께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며 아바타를 통해 대화하고 감정표현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프로야구 생중계도 VR로 즐길 수 있게 된다는 얘기다. 5G 기술이 적용되면 가상공간 내 대형 스크린의 화질 개선도 가능하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향후 VR 등 5G 기반의 실감 미디어 활성화를 통해 인터렉티브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프로야구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관련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옥수수를 명실상부한 스포츠 No.1 OTT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