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이 아파트를 대신할 수 있는 주거지로 자리매김 하면서 바다나 공원 등 조망권을 갖춘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자연 조망이 가능한 곳은 탁 트인 전망은 물론 단지 인근의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최근 오피스텔 선택 시 쾌적한 주거요소들도 고려해야 한다”라며 조망권을 확보한 오피스텔은 인근에 위치한 타 오피스텔보다 높은 가격을 형성하기도 하고 임차인 유치에도 유리하다”고 말했다.
조망권을 갖춘 오피스텔은 매매시장에서 인기를 증명한다. 일산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청원 레이크빌의 경우 지난 2월 1억2100만원에 거래되었다. (전용면적 29.29㎡ 8층 기준). 반면 호수공원 조망이 어려운 ‘현대 에뜨레보는 1억500만원(전용면적 32.96㎡ 9층 기준)에 거래되었다. 조망권으로 1600만원 차이가 난 셈이다. (자료출처: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2018.04.02)
인천 남구 용현동에서도 조망권을 누리는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라 눈길을 끈다. ㈜효성과 진흥기업㈜이 시공하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오피스텔이 단지 내 상가와 함께 분양 중이다. 일부 호실은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인천바다와 수봉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는 차별화된 공간설계와 입주자의 편의를 배려한 트렌디한 공간으로 연출되며 빌트인 현관가구, 빌트인 냉장고, 가전소물장, 주방가구 일체화 식탁, 전기인덕션, 시스템 에어컨 등 가구와 가전이 제공된다.(일부 타입)
평면은 1룸부터 3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설계되었으며, 전호실 풀옵션으로 가구가 제공돼 신혼부부, 노년 수요층이 부담 없이 입주할 수 있다. 1룸은 침실분리가 가능한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고 2룸부터는 세탁실과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3룸은 넓은 테라스가 설치된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될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주차대수가 681대로 법정 주차대수보다 많아 기존 오피스텔들의 문제점인 주차 문제를 줄였다. 13층은 피난안전구역을 둬 화재 시 대피 통로를 확보했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를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다.
오피스텔은 수인선 인하대역이 가까워 역을 통해 1·4호선으로 연결되며 1호선 제물포역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에 각종 버스노선도 많다. 인주대로와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로 등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인하대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단지 바로 옆에 2018년 개원 예정인 인천보훈병원이 위치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인하대학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인천 남구 용현동 604-7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