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내일도 초여름 더위.. 서울 27도
입력 2008-05-23 13:45  | 수정 2008-05-23 13:45
현재 제주도와 호남 일부 지역에 약하게 비가 오고 있습니다. 비구름의 중심이 남서쪽 해상을 지나고 있는데요, 오후 늦게부터는 이 지역에 제법 많은 양의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도에는 20에서 최고 80밀리미터의 비가 오겠고, 남부지방에도 5에서 50밀리미터의 비가 예상됩니다.
남부지방은 내일 까지도 비가 계속 될 것으로 보이고, 중부지방은 내일, 구름만 많은 가운데 한 낮에는 27도 까지 오르면서 덥겠습니다.

구름 모습 입니다. 현재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이 많은 상태인데요, 내일은 점차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기상도) 따라서 내일 호남지방은 오전까지, 영남과 제주도는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고, 중부지방은 구름만 많겠습니다.

(내일최저) 내일 아침 서울 18도, 부산 15도 등으로 오늘과 비슷하겠고,

(내일최고) 한 낮에는 서울 27도, 강릉 26도, 부산 20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생활지수) 내일의 생활지수 보시죠. 올 해 장마는 6월 하순부터 시작 된다고 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장마가 시작 되기 전에 미리 이불과 같은 큰 빨래 해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다음주 월요일 까지는 대체로 맑고 포근하겠지만,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전국에 또 한차례 비가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김혜선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