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래미안의 '고객만족' 서비스가 입주민들 사이에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11일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가족여가가 중시되는 트렌드 확산에 맞춰 '캠핑아카데미'를 입주민 대상 서비스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에서 최근 캠핑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래미안 부천 중동과 래미안 대치팰리스에서도 이달 중 시행 예정이다.
래미안의 캠핑아카데미는 대한캠핑협회와 함께 캠핑장 안전교육, 캠핑 에티켓 등 이론 교육과 불 만들기 등 실습을 병행하는 체험형 교육이다. 래미안이 운영중인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 '헤스티아'의 일종이다.
헤스티아는 2005년 시작됐다. 헤스티아는 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에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총 23개 래미안 단지, 총 1만9000여 가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도움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의 3가지 컨셉으로 구성된다. 도움마당은 에어컨 필터청소, 렌지후드 청소 등 가구 내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활동이며, 배움마당은 캠핑아카데미, 미니정원 꾸미기 등 입주민들의 취미활동 관련 교육 서비스다. 나눔마당은 입주민 물품 기증, 저소득 국가 아이들의 청결과 위생을 위한 수제비누 만들기 등 입주민과 래미안이 함께 시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삼성물산은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부문 NCSI(국가고객만족도조사) 20년 연속 1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용환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