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8-05-20 16:40  | 수정 2008-05-20 16:40
▶ '수입중단 권리 인정' 서한 교환
한미 양국이 추가협의를 통해 광우병 발생시 쇠고기 수입을 중단할 수 있다는 권리를 인정하는 내용의 외교 서한을 교환했습니다.

▶ 영수회담 결렬..쇠고기 공방 가열
이명박 대통령과 손학규 민주당 대표가 두 시간 동안 영수회담을 가졌지만 한미 FTA 비준 동의에 합의를 보지 못했습니다.

▶ 노무현 최측근 '수십억 비자금' 의혹
결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최측근이 운영하는 골프장 업체가 수십억원의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이 포착돼 검찰이 본격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mbn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 '서머타임제' 도입 추진
정부가 에너지 절약 차원에서 서머타임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전기료도 하반기중에 인상할 방침으로 알려졌습니다.


▶ 정몽구 회장 환송심 징역 6년 구형
정몽구 현대차 그룹 회장의 환송심 첫 재판에서 징역 6년이 구형됐습니다. 정 회장은 8천4백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예정대로 출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원재료 물가 1년전보다 56% 올라
지난달 원재료와 중간재 물가가 일년만에각각 56%와 26% 올랐습니다. 기업은 물론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도 커질 전망입니다.

▶ 국립대병원 부당진료비 적발
일부 국립대병원이 건강보험과 의료급여 대상인 환자에게 청구해서는 안되는 진료비를 징수해 수억원대의 부당이득을 올린 사실이 감사원에 적발됐습니다.

▶ 국내 골프장 이용료 세계 2위
국내 골프장 이용료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비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타벅스 커피값은 세계에서 가장 비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