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데뷔곡 ‘휘파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6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휘파람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특별 축전을 공개했다. ‘휘파람 뮤직비디오는 5일 오후 10시께 2억뷰를 넘어섰다.
2016년 8월 8일 발표된 ‘휘파람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8개월여 만에 조회수 1억뷰를 기록했다. 그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2억뷰까지 쾌속 질주하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입증했다.
컬러풀하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로 일찌감치 웰메이드 호평을 받은 ‘휘파람 뮤직비디오는 4인 4색 멤버들의 화려한 비주얼과 독특한 멜로디 라인으로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는다.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음원 역시 흥행을 이끌어냈다. ‘휘파람은 공개 이후 8곳 전 음원사이트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에서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특히 16일 연속 정상 행진을 펼치며 블랙핑크의 대표 히트곡으로 등극했다.
또 역대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인 데뷔 14일 만에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블랙핑크는 데뷔 이후 발표한 5편의 뮤직비디오 ‘휘파람, ‘붐바야, ‘불장난, ‘마지막처럼 ‘STAY 모두 억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 중 ‘붐바야는 무려 3억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룹 블랙핑크의 데뷔곡 ‘휘파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6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휘파람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특별 축전을 공개했다. ‘휘파람 뮤직비디오는 5일 오후 10시께 2억뷰를 넘어섰다.
2016년 8월 8일 발표된 ‘휘파람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8개월여 만에 조회수 1억뷰를 기록했다. 그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2억뷰까지 쾌속 질주하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입증했다.
컬러풀하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로 일찌감치 웰메이드 호평을 받은 ‘휘파람 뮤직비디오는 4인 4색 멤버들의 화려한 비주얼과 독특한 멜로디 라인으로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는다.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음원 역시 흥행을 이끌어냈다. ‘휘파람은 공개 이후 8곳 전 음원사이트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에서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특히 16일 연속 정상 행진을 펼치며 블랙핑크의 대표 히트곡으로 등극했다.
또 역대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인 데뷔 14일 만에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블랙핑크는 데뷔 이후 발표한 5편의 뮤직비디오 ‘휘파람, ‘붐바야, ‘불장난, ‘마지막처럼 ‘STAY 모두 억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 중 ‘붐바야는 무려 3억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