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영상] 세계최초! 초강력 압축으로 수하물 무게 '싹둑'?
입력 2018-03-31 14:08  | 수정 2018-04-01 15:05


짐을 넣고 뺄 필요 없이 수하물 무게가 줄어든다면? 제주항공이 10년 간의 연구 끝에 답을 내놓았습니다.


지난 29일 제주항공은 제주항공 공식 페이스북에 '세계 최초! 수하물 다이어트 머신 서비스 출시! 지금 확인하자!'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수하물의 무게를 20%까지 줄여주는 '수하물 다이어트 머신'이 등장합니다.

제주항공의 노하와 기술력이 결집된 이 머신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공항에 설치된 '수하물 다이어트 머신'에 수하물을 올려 놓고 무게를 잰 뒤, 확인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수하물은 불필요한 무게를 차지하는 공기를 가벼운 헬륨으로 바꾸어 줍니다.

초강력 진공압축을 통해 수하물의 부피는 20% 줄어듭니다. 이 모든 과정이 진행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5분.

이 기계는 4월 1일부터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영상에는 반전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4월 1일 만우절을 앞둔 제주항공의 깜찍한 거짓말이었던 것입니다.

"오케이 컷" 소리와 함께 모든 것은 거짓말로 드러났습니다.

제주항공의 만우절 깜짝 거짓말은 누리꾼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해당 글에 누리꾼은 "정말 진지하게 봤어요^^", "이게 어떻게 되는거지 하면서 과학적인 생각 중이었는데 만우절이구나...ㅎㅎ", "내 캐리어는 얼마나 가벼워질까 하면서 보고있었는데 ㅎㅎ 벌써 만우절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