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MK 부동산교육] 내 건물을 어떤 개발을 통해 수익을 증대할 수 있나?
입력 2018-03-30 19:06 
과거 경제가 급성장 하면서 다양한 상권과 시장이 형성되면서 많은 곳이 개발 되었다. 현재는 시간이 흘러 과거 발전했던 지역에 건물들도 같이 낡아가고 있다. 이처럼 많은 상권과 도심 지역에는 낡은 건물이 많다. 이를 리모델링 혹은 재건축을 통해 수익을 증대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노후건물 리모델링·재건축 으로 수익 두 배 만들기' 6기 교육이 열린다.
개발 컨셉·기획설계·세무·성공사례를 통한 개발 방안 제시가 목표인 이 교육은 리모델링·재건축을 통해 수익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개인이나 법인이 교육 대상이다. 향후 투자목적이 있거나 개발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도 이해가 쉬운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위더스에셋 배상균 대표, GRE 파트너스 강정구 대표, 아키드림건축 송춘식 대표, 법무법인 하우 정양현 변호사, 영건설 방성환 대표, 안세회계법인 유찬영 세무사 등 각 업계 전문가들이 경험과 사례를 통해 현재 상황에 알맞은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두차례의 현장답사와 빌딩 자산관리 중요성, 최근 건축기법과 신축 시 고려사항, 임차명도 단계의 주의점 분석과 계약서 작성법, 리모델링·신축개발·자산관리 성공사례, 리모델링의 중요성, 감정평가와 경매, 세무 등 기본적인 부동산 개발 교육과 보고서도 작성해 분석 할 예정이다.
오는 4월 11일부터 6월 20일까지 총 11강으로 진행 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3·4호선 충무로역 매일경제 강의장에서 진행 된다. 교육비용은 150만원이며, 약식으로 소유 부동산 개발 분석도 진행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MK 부동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전화로 신청과 문의를 하면 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