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조광페인트, 군포 이노센터 준공식 진행
입력 2018-03-30 14:38 
양성아 조광페인트 대표이사(왼쪽 셋째)와 송경자 조광페인트 회장(왼쪽 다섯째)이 29일 열린 `조광페인트 이노센터` 준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조광페인트]

조광페인트가 29일 경기도 군포시에서 신축 연구소인 '조광페인트 이노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송경자 조광페인트 회장, 문해진 대표, 이시창 국도화학 대표이사, 이상기 대림코퍼레이션 대표이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생사와 더불어 이대은 대표이사 퇴임과 최근 선임된 양성아 대표이사의 취임식이 같이 진행됐다.
경기도 군포시 당정동에 자리잡은 조광페인트 이노센터는 2016년 6월 착공해 1년 10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지하 2층, 지상 10층, 연면적 1만2500㎡ 규모의 최신식 시설로 신축됐다. 이노센터는 도료에 대한 선행 기술 연구와 우수 연구 인력 양성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조광페인트 이노센터에는 연구소 외 서울 용산에 있던 서울영업소와 경기도 의왕시에 있던 물류창고가 이전 입주했다.
송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조광 이노센터는 혁신을 통한 성장과 발전으로 대한민국 도료산업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미래 기술 확보와 세계적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