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MBN이 본 신간] 미 국방정보국 선정 필독도서 '코리안 드림'
입력 2018-03-28 18:09  | 수정 2018-03-28 18:22


2014년 출판돼 지난해 증보개정판으로 출간된 '코리안 드림'이 美국방정보국(DIA) 필독서로 선정됐다.

로버트 P. 에슐리 국장은 정보국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요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자산은 마음이며 자기학습만이 신속하고 창의적이며 확신감을 배양할 수 있다"며 '리더십과 전문성 개발', '역사', '국제정세 분석' 3가지 영역 중 코리안드림을 국제정세 분석 분야의 필독서로 추천했습.

이어 추천의 글에서 "장기적인 불투명성이 대두되는 오늘날 코리안드림은 한반도가 직면한 문제들에 대해 혁신적인 해법을 제시한다"며 "분단 70년 동안 만들어진 한반도의 안보, 경제 그리고 사회적 문제들의 해법으로 통일을 제시하고 평화를 실현해 나가는 획기적인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워싱턴 D.C에 소재한 국방정보국은 미국의 해외 군사 정보의 중심역할을 하는 정보기관으로서 해외 군사 리더의 생애 정보부터 미사일 탄도 데이터까지 폭넓은 군사정보와 관련하여 대통령, 국방부 장관, 상원의원을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현재 전 세계 140개 국가에서 17,000명의 전문가가 미국의 안보 관련 정보 수집을 하고 있다.

저자인 문현진 회장은 지난 10년간 남북 교류의 단절에도 불구하고 국내외에서 통일 한반도의 비전을 먼저 세우고 사회적 합의와 글로벌 지지를 촉구하는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MBN 문화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