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신한금융투자,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 판매
입력 2018-03-28 11:44 
[사진제공 :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목표전환형)'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모집하는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목표전환형)은 미국에 상장된 글로벌 상장 지수 펀드(ETF)에 분산 투자해 6% 수익을 달성할 경우 전량 매도 후 유동성으로 전환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쿼터백 자산운용의 로보 투자시스템을 활용한 포트폴리오를 기초로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가 운용하고 로보엔진을 활용해 금융시장 변화 대해 객관적인 대응을 추구한다.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목표전환형)은 미국 상장 ETF를 이용한 글로벌 분산투자를 통해 변동성은 낮추고 수익성은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로보시스템은 경기상황, 이익, 기술적 추이를 분석해 주식시장의 국면을 판단하며 이러한 분석을 통해 포트폴리오 내의 현금 비중을 조절하는 적극적인 위험 관리를 진행한다.

또한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목표전환형) 서비스에서 발생한 해외 투자 수익은 양도소득세로 분류과세 되어 금융소득종합과세 항목에 포함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목표전환형)의 최소 가입금액은 1억원 이상이며 수수료는 선취수수료 1.2%(최초 1회), 후취수수료 연 0.8%가 발생한다. 단 신한쿼터백 글로벌 로보랩(목표전환형)은 환율변동 및 투자자산 가격 변동에 의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이 상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