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폭행혐의` 정상수 "알코올중독 아냐...자숙하고 반성할 것"
입력 2018-03-28 10:54 
정상수. 사진| Mnet 방송화면 캡처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래퍼 정상수가 자숙하고 반성하겠다고 밝혔다.
정상수는 28일 이데일리 스타in과 인터뷰에서 "제가 저지른 일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주량이 크게 약하거나 알코올중독자인 것은 아니지만, 취중에 일어난 일들이 많아 앞으로 술을 자제하려 한다"고 말했다.
인터뷰에서 정상수는 "‘쇼미더머니를 통해 저를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늘어났고, 그 관심이 감사하고 기분 좋았지만 아무래도 나를 ‘장난스럽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으셔서 점차 부담이 됐다”면서 ‘랩 해봐, ‘노래 해봐 같은 시비를 거시거나 욕설이나 조롱을 하는 분들은 없었지만, 어딜 가도 조금씩 희화화되는 느낌이 들자 괴로웠다”고 술을 마신뒤 폭행과 난동을 부린데 대해 해명했다. 이어 하지만 어떤 이유도 핑계가 될 수는 없다. 자숙하고 반성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상수는 지난 22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인도에서 피해자 A씨의 얼굴과 배를, 또 다른 피해자 B씨의 얼굴을 주먹으로 폭행했으며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된 뒤 지구대에서 테이블을 발로 차고 욕설을 하며 난동을 부렸다.

이에 서울 금천경찰서는 26일 폭행·경범죄처벌법상 관공서 주취 소란 혐의로 정상수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27일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기각 됐다. 증거 인멸 및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는 이유였다.
한편, 정상수는 지난 2014년 방송된 Mnet 예능프로그램 ‘쇼미더머니3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으나 양동근을 비롯해 참가자였던 기리보이, 아이언 등과 식사하다 욕설을 퍼부었고 돌연 잠적해 자진 하차했다. 이후 '쇼미더머니' 시즌 4와 5에도 출연했다.
ksy70111@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