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4월은 위너다"...양현석, 위너 트랙리스트 전곡 공개
입력 2018-03-28 10:25 
위너 트랙리스트. 사진| 양현석 SNS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그룹 위너의 트랙리스트 12곡이 모두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 대표 양현석은 28일 인스타그램에 "#WINNER #위너 #D_7 #THE2NDALBUM #EVERYD4Y #TRACKLIST #20180404 #6PM #매일매일듣게될앨범 #띵띵송_띵띵앨범 #4월은위너다 #YG"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에는 오는 4월 4일 발매하는 위너의 정규 2집 트랙리스트가 담겼다. 27일 6번 트랙까지 공개된 데 이어 나머지 6트랙을 공개한 것.
이번 앨범에는 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세련된 록 발라드곡 ‘예뻤더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 하는 마음을 센스 있는 가사로 풀어낸 ‘사치, 팬클럽 ‘이너 서클(INNER CIRCLE)을 위한 ‘무비 스타(MOVIE STAR), 멤버 이승훈이 처음으로 프로듀싱한 ‘스페셜 나이트(SPECIAL NIGHT) 등이 수록됐다.

여기에 YG 양현석 대표가 SNS를 통해 팬들이 원하는 바로 그 곡”이라는 힌트를 건넨 스페셜 보너스 트랙 ‘레이닝(RAINING), ‘해브어 굿데이(HAVE A GOOD DAY)까지 포함됐다. 두 곡은 지난 2월, 일본에서 발매된 '아워 트웬티 포(OUR TWENTY FOR)' 앨범에 처음 실린 곡으로, 팬들의 빗발치는 요청에 따라 한국어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위너의 정규 2집 ‘EVERYDAY는 데뷔 전부터 작사, 작곡, 안무 창작 등 자체 제작 능력을 갖춘 멤버들의 음악적 성장을 확인할 수 있다. 리더 강승윤, 송민호, 이승훈이 12곡 모두 작곡, 작사에 참여했다. 힙합, 트랩, 어쿠스틱, 발라드 등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고자 노력한 멤버들의 다양한 시도도 돋보인다.
누리꾼들은 "7층 아버지 감사합니다!!", "이제 진짜 얼마 안 남았네요!! 일주일이면 오빠들을 볼 수 있다니 ㅠㅠ", "진짜로 홍보도 예능도 많이 많이 해주시나요?!", "팬미팅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등 기대감에 찬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양현석 대표는 많은 홍보와 예능 출연, 응원봉 개선, 팬미팅 및 콘서트, 팬클럽 2기 모집 등 팬들의 요청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내놓는가 하면 위너 앨범에 대한 스포를 하는 등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왔던 만큼 이번 앨범에 거는 팬들의 기대도 큰 것으로 보인다.
위너는 오는 4월 4일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2집 앨범 'EVERYDAY'를 발매한다.
ksy70111@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