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kt 강백호, 지명타자 선발 출전…김진욱 감독 "첫 야간경기라서"
입력 2018-03-27 18:09  | 수정 2018-03-27 18:13
kt 위즈 강백호가 27일 인천 SK전에 지명타자로 출전한다. 사진=MK스포츠 DB
[매경닷컴 MK스포츠(인천) 한이정 기자] kt 위즈 특급신인 강백호(19)가 지명타자로 경기를 준비한다.
김진욱 kt 감독은 27일 인천 SK와이번스전에 앞서 "오늘 강백호는 지명타자로 출전한다"고 밝혔다.
이유는 첫 야간 경기이기 때문이다. 김 감독은 "첫 야간 경기라 적응하라는 차원에서 지명타자로 넣었다. 또 수비 실수가 나오게 되면 트라우마가 생길까 싶어 제외했다"고 말했다.
강백호는 지난 25일 광주 KIA타이거즈전 1회말 1사 1루에서 공을 잡지 못해 실점의 빌미를 마련했다. 실책으로 기록되진 않았으나 분명 아쉬운 장면이었다.
김 감독은 "백호는 배트스피드가 좋다. 힘을 가할 줄 아는 선수다. 나는 천재성이라고 말한다. 좋은 장점을 많이 갖고 있다"고 말하면서도 "빨리 적응할 수 있게 도와야 한다. 수비는 리스크가 분명 있다. 우리가 안고 가야 할 숙제다"고 말했다. 강백호는 고교 시절까지 포수로 나섰지만 프로에 데뷔하면서부터 외야수로 전향했다.
이어 김 감독은 "백호는 kt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타자다"고 치켜세웠다.
이날 선발 좌익수는 오태곤이 나선다. 김 감독은 "수비 실력은 내가 놀랄 정도로 잘 한다. 훗날 kt의 중심타선을 맡아줘야 할 선수다"고 말했다. yijung@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