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홈쇼핑,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샬롯' 오픈
입력 2018-03-27 06:55 
롯데홈쇼핑이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챗봇 서비스 '샬롯'(Charlotte)을 선보입니다.

샬롯은 한국IBM의 인지 컴퓨터 기술인 '왓슨'(Watson)을 활용한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로, 대화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샬롯 아이콘을 클릭한 후 채팅 창에서 일상 대화체로 질문을 입력하면 해당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콘이 항시 노출돼 있어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찾거나 조회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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