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재결합` 솔리드 "서태지와아이들 함께 활동하고파"
입력 2018-03-21 16:28 
21년 만에 재결합한 그룹 솔리드. 사진|강영국 기자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솔리드가 서태지와 아이들과 함께 활동하고 싶다고 밝혔다.
21일 오후 서울 이태원 현대카드 뮤직스테이지에서 솔리드 새 앨범 ‘Into the Light 발매 기념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솔리드는 저희는 모두 어릴 때부터 함께 한 친구다. 성과보다는 저희가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로 다가온다. 그리고 저희만의 음악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앞서 재결합한 가수들이 예전 팬들을 만나는 모습이 부러웠다. 어렸을 때의 추억을 함께 공유하면서 옛날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게 얼마나 좋을까 상상하기도 했다. 어저께 방송 끝나고 저희 팬들도 나왔는데 오랜만에 보니까 너무 좋더라”고 밝혔다.

기자회견 말미 김조한은 동시대에 활동했던 가수들 중 재결합이 성사됐으면 하는 팀으로 서태지와 아이들을 꼽으며 서태지와 아이들과 다시 한 번 해보고 싶다”고 덧붙여 탄성을 자아냈다.
1993년 1집 앨범 ‘Give Me A Chance로 데뷔한 솔리드는 R&B 대표 주자로 90년대 중반을 풍미한 3인조 보컬 그룹이다. 이번 앨범은 1997년 발표한 4집 ‘Solidate 이후 21년 만에 발매하는 솔리드의 신보다.
첫 번째 타이틀곡 ‘Into the Light는 80년대 신스팝 레트로 사운드를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 모던한 곡으로, 현실에 타협하지 않고 도전에 나선 이들에게 뒤를 돌아보며 미련과 후회, 두려움을 느끼겠지만 용기를 내서 새로운 빛을 향해 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두 번째 타이틀곡 ‘내일의 기억 Memento는 솔리드가 앨범 수록곡 중 가장 먼저 작업을 시작한 곡이자 이번 앨범이 진행될 수 있는 계기가 된 곡으로, 솔리드의 음악을 떠올릴 때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발라드 사운드 트랙이다.
솔리드는 오는 5월 19, 20일 이틀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2018 단독 콘서트 ‘Into the Light를 진행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