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과천 위버필드’ 오는 22일 1순위 청약
입력 2018-03-21 14:34  | 수정 2018-03-21 16:09
과천 위버필드 전용 110㎡A 유니트 거실 이미지
- 과천 위버필드 3월 22일~23일 1순위 청약, 중복청약 가능해 관심
- 우수한 평면구조, 자연친화적 조경설계, 최첨단 시스템 등 도입돼 눈길

SK건설과 롯데건설이 과천주공2단지를 재건축하는 ‘과천 위버필드가 22일~24일 3일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특히, 당첨자 발표는 3월 30일로 같은 날 견본주택을 오픈한 ‘디에이치 자이, ‘논현 아이파크와 달라 중복청약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가 위치하는 과천시는 1세대 계획도시로 조성돼 도로, 공원, 학교 등 생활기반시설이 잘 갖춰졌으며, 강남 접근성이 좋아 수도권 택지지구 가운데 최고의 주거지로 꼽힌다. ‘과천 위버필드는그 중에서도 과천시 핵심 입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에 걸맞게 우수한 평면구조 및 자연친화적 조경설계, 최첨단 시스템 등이 도입돼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이목을 끌었다.

‘과천 위버필드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아파트 전면에 배치된 방이나 거실) 판상형 위주로 내부를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천장고는 2.4m로 시공해 실내 개방감을 높였다. 9개동 입면에는 커튼월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외관도 구현했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주거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기존아파트 주차공간보다 폭을 20cm이상 넓힌 2.5m 확장형 주차공간을 적용해 편리함을 더했다. 단지 중앙에는 중앙숲 ‘힐링로드가 조성되며, 자연형 휴게공간인 ‘메가그린필드•비오토피아 정원, 다목적 운동공간인 ‘헬스정원도 꾸민다. 입주민들이 아이의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동안 쉴 수 있는 ‘팽나무숲 정원도 들어선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스크린골프장, 독서실, 어린이집,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된다. 세대별 지하 계절창고(예정), 무인택배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200만 화소 CCTV 설치 등 생활 편리성은 물론 범죄예방과 보안에도 심혈을 귀울였다.

뿐만 아니다. SK텔레콤과의 업무제휴를 통한 IoT 기반의 아파트 환기시스템과 ‘스마트 에어케어 서비스가 도입된다. 각 세대마다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유해가스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공기질 센서를 설치해 공기질을 관리할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우수한 입지 및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기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며 분양 전부터 보여주신 높은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 위버필드는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과 인접해 있는 초역세권 단지이며, 명문학군인 문원초, 과천문원중, 과천중앙고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 정부과천청사, 과천시청, 중심상업지구, 과천정보과학도서관, 과천시민회관, 이마트 과천점, 체육센터 등 생활 편의시설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할 수 있고 인근으로 관악산, 매봉산, 청계산, 양재천, 중앙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청약 일정으로는 3월 22일 1순위(당해), 3월 23일 1순위(기타), 3월 26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이어 3월 30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0년 12월로 예정돼 있다. 분양가는 전체 평형 평균 3.3㎡당 2955만원이며, 59㎡타입은 중도금(분양가의 40%) 이자후불제 조건이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과천시 별양로 13에 마련됐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