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여왕이 마시는 차로 유명한 '포트넘 앤 메이슨(Fortnum and Mason)'이 신세계백화점 본점 성공에 힘입어 강남점에 20여평 규모 플래그십 매장을 낸다.
신세계백화점은 23일 강남점 지하 1층 식품관에 300년 전통 영국 왕실 홍차 브랜드 '포트넘 앤 메이슨'의 국내 첫 플래그십 매장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강남점 매장은 본점 매장보다 3배 이상 넓은 20여평 규모로, 본점보다 50여개 많은 총 150여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포트넘 앤 메이슨의 주력 상품인 홍차를 비롯해 쿠키와 사탕, 쨈 등 다양한 규격 상품과 차 관련 액세서리를 갖췄다.
포트넘앤메이슨
신세계백화점은 작년 가을 선보인 대표 홍차 '오디티(Odditea)'와 스코틀랜드와 에딘버러의 작은 가족공방에서 수작업으로 만든 '숏브레드', 홍차를 풍미 있게 만드는 '티 웨어'와 '티 액세서리', 봄맞이 피크닉을 위한 '피크닉 햄퍼(피크닉 보냉백+러그)' 등 신제품을 갖추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포트넘 앤 메이슨 대표 홍차(50g)를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10만원 이상 구매시 포트넘 앤 메이슨 로고가 들어간 에코백을 증정한다.포트넘앤메이슨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본점에 포트넘 앤 메이슨 매장을 연 이래로 6평 남짓한 매장에서 예상치의 2~3배에 달하는 월 평균 1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다. 본점에 위치한 40여평 규모 커피매장 매출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해외직구로만 구매했던 상품을 국내 온라인 최저가(배송료 포함)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 것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국내 차 시장은 해마다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차 수입량은 2009년 448t에서 지난해 807t으로 2배 가량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차 매출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늘었고, 특히 지난해에는 100%가 넘는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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