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뮤직차트] 빅뱅 ‘꽃길’, 9일째 1위……한미일 차트 동시 습격
입력 2018-03-21 11:11 
빅뱅 ‘꽃길’ 사진=YG엔터테인먼트
[MBN스타 김솔지 기자] 빅뱅이 미국 빌보드와 일본 오리콘, 국내 음원차트를 동시에 휩쓸었다.

빅뱅의 ‘꽃길은 21일 오전 미국 빌보드에서 발표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음원시장에서 골고루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국내 차트에서도 ‘꽃길의 정상 행진은 계속 현재 진행형이다. 오전 10시 기준 ‘꽃길은 멜론, 엠넷, 네이버 뮤직, 올레, 벅스, 소리바다, 지니 등 7개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지난 13일 발매 직후부터 각종 실시간 차트 1위 올킬을 달성했던 ‘꽃길은 어느덧 9일째 철벽 1위를 자랑하고 있다.

또 지난 14일 발매된 빅뱅의 일본 돔 투어 LIVE DVD & Blu-ray ‘BIGBANG JAPAN DOME TOUR 2017 -LAST DANCE-‘는 일본 오리콘 주간 DVD 종합 랭킹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발매 첫 주에 3만3199장이란 판매고를 올리며 여전히 뜨거운 일본 내 인기를 실감했다. 빅뱅의 오리콘 주간 DVD 종합 랭킹 1위는 통산 6번째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차트에서도 1위를 수놓고 있는 빅뱅이 앞으로 어떤 대기록을 써내려 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