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동률, 디지털 싱글 발매 "`답장` 별책부록 격"
입력 2018-03-20 09:1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가수 김동률이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
김동률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동률은 "'답장' 앨범이 나온 지 어느덧 두 달이 넘었네요"라며 "'답장' 앨범은 아시다시피 5곡이 수록된 미니앨범이었다. 전람회 '졸업' 앨범 이후 처음 나온 미니 앨범이었다. 곡수가 줄어서 섭섭하단 분들도 계셨고, 요즘 시대에 맞는 행보라며 괜찮다고 말해주신 분들도 있었다"라고 발표 이후 다양한 반응을 들어왔다고 밝혔다.
김동률은 미니앨범 '답장'의 미수록곡들에 대해 "솔직히 이 곡들을 어떻게 발표하면 좋을지 고민을 많이 했다. 여러 의견들이 있었습니다만, 저는 이 곡들은 원래 '답장' 앨범에 속한 곡들로 구상했던 곡들이니, 다른 앨범으로 새롭게 포장하기보다는 '답장' 앨범의 연장선으로 발표하는 것이 맞지 않나 싶었다"라며 "그래서 별책부록 혹은 후공개 같은 느낌으로 한 곡씩 디지털 싱글로 발표할까 한다. 기왕 이렇게 된 거, 곡마다 어울리는 계절에 맞춰, 한 곡씩 선물처럼 들려드릴게요"라고 다수의 곡을 디지털 싱글로 발표할 것임을 알렸다.
김동률은 또 "제가 원래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잘 못 하는 성격이다. 곡들 작업이 마무리 되는대로 공연 준비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라며 공연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