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전 중서부 미세먼지…밤부터 전국 비
입력 2018-03-18 09:57  | 수정 2018-03-18 10:48
【 앵커멘트 】
어제 오후부터 하늘에 구름이 가득하더니 오늘 아침도 하늘이 흐립니다.
마치 비가 올 것 같은 모습인데요. 자세한 날씨는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휴일 날씨 어떤가요?

<1>네, 휴일인 오늘 하늘에 구름이 잔뜩 껴있습니다. 오전까지는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도 높겠는데요. 오후부터는 차츰 비가 내리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오래 머물지는 못하겠고요. 늦은 밤에는 비가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날은 비교적 포근하겠는데요. 서울의 낮 기온 10도로 예상됩니다.

【 앵커멘트 】
역시 하늘이 흐린 게 비 소식이 있었기 때문이었군요.
늦게까지 바깥에 계실 거라면 우산을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비는 언제쯤 내리기 시작하나요?

<2>네, 비는 오후 6시쯤 호남 서해안부터 내리기 시작하겠습니다. 9시 무렵에는 충청과 남부지방, 자정에는 수도권과 강원에도 비가 내리겠는데요. 예상되는 비의 양은 영남과 제주도에 20에서 60, 호남에 10에서 40, 중부지방에 5에서 10밀리미터 정도가 되겠습니다. 비는 내일 오전에 북서쪽에서 그치기 시작해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위성>현재 하늘에는 구름이 가득 껴있고요. 곳곳에 옅은 안개도 남아있습니다.

<중부>전국에 구름 많다가 오후에 서쪽에서 비가 시작돼 밤에는 전국에 내리겠고요.

<남부>비가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무척 짧아지겠습니다.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기온은 서울이 10도, 대전이 12도, 광주 16도, 대구 15도로 온화하겠습니다.

<주간>비가 그칠 즈음인 내일 낮부터 당분간 쌀쌀하겠고요. 수요일에는 전국에 또 한 차례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