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낮부터 포근…큰 일교차 조심
입력 2018-03-17 09:49  | 수정 2018-03-17 11:04
【 앵커멘트 】
어제는 서늘한 바람이 조금 불긴 했지만, 하늘이 참 맑았습니다.
오늘 날씨는 또 얼마나 좋을지 기대가 되는데요. 주말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오늘도 맑은 하늘 볼 수 있나요?

<1>네, 오늘도 맑고 푸른 하늘 보실 수 있겠습니다. 전국에 쾌청한 하늘이 드러나겠고요. 공기까지 깨끗해서 마음 놓고 외출하기 참 좋겠습니다. 다만, 오늘 아침 곳곳에서 영하권으로 내려가 꽤 추웠습니다. 지금도 조금 쌀쌀하게 느껴지겠는데요. 점차 기온이 쑥쑥 올라서 한낮에 서울이 12도, 대전과 대구가 14도로 따스하겠습니다.

【 앵커멘트 】
요즘 낮에는 참 따뜻하지만, 아침저녁은 꽤 쌀쌀합니다.
이런 날씨에 감기 걸리기 참 쉬운데요. 조수연 캐스터, 일교차가 얼마나 벌어지는 건가요?

<2>네, 요즘 일교차가 10도에서 많게는 15도 이상까지 크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우리 몸이 체온 조절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따라서 감기 가능지수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높음' 수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바깥 활동을 하실 때 얇은 목도리로 몸을 따뜻하게 하시고요. 평소에 충분한 수면과 함께 수분섭취를 해 주시면 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위성>현재 전국의 하늘빛이 맑고 공기도 깨끗해서 시야가 탁 트여있습니다.

<중부>수도권과 강원은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요.

<남부>그 밖의 지방은 종일 맑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기온은 서울이 12도, 청주가 13도, 광주가 15도, 부산이 12도로 어제보다 2~3도 정도 높겠습니다.

<주간>내일도 따스한 봄기운이 가득하겠고요. 밤부터 서쪽 지방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