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교육비 부담없이…MBA 무료로 공부하세요"
입력 2018-03-13 15:47 

이제 교육 수강신청 후 수료만 하면 무료로 MBA를 수강할 수 있게 됐다.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고용보험 환급제도 변경에 따라 MBA 학습을 위한 절차를 대폭 줄였다고 13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용보험 환급제도를 이용할 경우 소속 회사에 승인 받은 후 수강신청 및 교육비 선결제, 교육 수료 후 환급금 신청 등의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했다. 이에 휴넷은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별도의 교육비 결제없이 수강신청 후 학습, 수료만 하면 되게끔 제도를 개편했다.
이번 제도 개선을 바탕으로 우선지원기업(중소기업)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수강신청 후 수료만하면 MBA를 무료로 들을 수 있게 됐다. 우선지원기업이란 업종 및 상시 근로자 수에 따라 나뉘는데, 대부분의 중소기업 직장인들이 해당되며 고용노동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휴넷이 제공하는 온라인 MBA 과정은 총 4가지다.
경영, 전략, 인사, 마케팅, 회계 등 5개 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휴넷 Smart MBA'를 기본으로, 각 분야에 특화한 '전략 심화과정' '마케팅 심화과정' '금융 과정'이 있다.
휴넷 관계자는 "기존에는 교육비 결제를 위해 회사의 허락을 구하거나 환급 신청 과정이 복잡해서 학습을 시작하지 못하거나 중도포기 하는 경우가 있었다"며 "이번 고용보험환급 제도 변경을 통해 중소기업 직장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