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美 `아이하트 어워즈` 베스트팬덤상 수상..."아미의 헌신과 열정 감사"
입력 2018-03-12 11:53 
방탄소년단. 사진| 아이하트 라디오 SNS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아이하트 어워즈'서 베스트 팬덤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잉글우드 더 포럼에서 열린 '2018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 어워즈(iHeartRadio Music Awards)'(이하 '아이하트 어워즈')에서 베스트 팬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베스트 팬덤상은 여러 SNS에서 해당 연예인을 특정하는 해시태그를 붙인 글의 리트윗과 글 수를 집계해 수상자가 결정된다. 팬덤의 투표만으로 결정되는 상이라 팬덤의 숫자와 참여도를 알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아이하트 어워즈'에 베스트 팬덤상과 베스트 보이밴드상, 두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나 새 앨범 작업과 일본 활동 준비 등 스케줄 문제로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이날 '아이하트 어워즈'는 공식 트위터에 방탄소년단의 자축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방탄소년단은 "이 상은 아미(방탄소년단 팬덤)의 헌신과 열정을 의미한다. 감사하다. 여러분은 최고의 팬덤 군단이다", "우리 아미 상받았다", "축하해요", "감사해요" 등 팬들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4월 4일 일본에서 세 번째 정규 앨범 '페이스 유어셀프'를 발매한다.
ksy70111@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