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조용필, 데뷔 50주년 특별 무대 장식 ‘새 목소리 찾는다’(ft.딩고)
입력 2018-03-10 19:46 
딩고X조용필 사진=딩고
[MBN스타 백융희 기자] 딩고가 조용필의 데뷔 50주년 특별 무대를 장식할 새로운 목소리를 찾는다.

조용필 50주년 추진위와 딩고는 9일 SNS 파워 페이지 ‘일반인들의 소름돋는 라이브(이하 ‘일소라)를 통해 ‘일소라 커버 프로젝트-Thanks To You 조용필 개최를 알렸다.

‘Thanks To You 조용필은 전 세대가 사랑하는 가왕 조용필의 50주년을 기념해 조용필 50주년 추진위와 딩고가 선보이는 대국민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중이 그의 노래를 커버하는 이벤트로, ‘Thanks To You라는 조용필의 50주년 프로젝트 타이틀처럼 오랜 시간 그의 노래를 듣고 불러준 대중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Thanks To You 조용필은 직업, 성별, 국적, 나이에 제한 없이 노래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솔로, 그룹, 밴드 등 형태에도 제한이 없다. 조용필의 노래 커버 영상과 자기 소개, 노래 선정 이유 등을 적어 딩고가 운영하는 ‘일소라의 공식 메일에 보내면 참여할 수 있다.

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1차 심사를 거친 커버 영상은 ‘일소라 페이지에 업로드, 반응이 뜨거웠던 영상들 가운데 합격팀을 선정한다. 최종 우승 팀은 오는 5월 12일 잠실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조용필의 ‘데뷔 50주년 콘서트의 특설 무대에 오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된다.

SNS 대표 오디션 페이지 ‘일소라는 3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파워 플랫폼으로, 그동안 수많은 일반인들의 커버 영상으로 일반인들에게는 자신의 목소리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뮤지션들에게는 숨겨졌던 명곡을 재조명하는 역할을 하며 꾸준히 사랑을 받았다. ‘Thanks To You 조용필을 통해서는 숨은 실력자들의 참여로 더욱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