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지스, 세계 최초 3D지도 기반 플랫폼 서비스 XD Map 공식 런칭
입력 2018-03-08 14:47 

3차원 공간정보 엔진 기술 전문 기업 이지스(대표 김성호)가 액티브X 설치 없이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공간정보 분석을 할 수 있는 3차원 공간정보뷰어 XD Map을 공식 런칭했다.
XD Map은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정보들을 3D지도 위에 시각화 해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3D지도 기반 플랫폼 서비스다.
기존 3D지도 서비스와 달리 액티브X 같은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 없는 WebGL 방식을 도입해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등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XD Map은 접속과 동시에 화면에 3차원 지도와 함께 지번, 도로명 주소, 생활정보, 부동산 정보, 교통정보 등 위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시각적 정보형태로 제공한다.
이지스는 XD Map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사용자가 직접 지도 위에 정보를 등록하고 SNS와 연동해 상호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 포털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자신이 생활하고 있는 주변에 실시간으로 일어나는 다양한 정보들을 현실 세계와 동일하게 구성된 가상세계 위에서 시각화된 정보 형태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아울러 XD Map은 자율주행시대를 대비해 정밀도로지도에 필요한 대용량 정보를 3차원 지도위에 구현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정밀도로지도에는 차선뿐만 아니라 신호등과 표지판의 위치, 건물의 형태, 도로의 표시, 가드레일 등 세밀한 정보가 대용량으로 포함되는데, 이지스는 고성능 엔진으로 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이진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