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늘 차차 흐려져…밤부터 남부 제주 비
입력 2018-03-07 07:46  | 수정 2018-03-07 07:55
<1>오늘 아침은 어제보다 공기가 한결 부드럽습니다. 하늘에 구름이 많이 지나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지금 서울의 기온 2.2도로 영상권으로 출발합니다. 낮에는 10도로 어제보다는 약간 낮지만, 추위를 걱정할 정도는 아니겠습니다. 하지만, 내일 낮부터는 기온도 낮아지고, 바람도 불면서 쌀쌀해지겠습니다.

<2>기온이 떨어지는 이유는 오늘 밤 남부와 제주도를 시작으로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 소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남해안과 제주도에서 80mm 이상의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지겠고요. 강원과 충북, 경북에서는 폭설도 예보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내일 새벽에는 대설특보와 호우특보도 내려지겠습니다. 미리 시설물 점검하셔야겠습니다.

<위성>위성영상입니다. 전국에서 구름 많이 지나고 있습니다. 공기는 깨끗합니다. 미세먼지 농도 좋음에서 보통단계가 되겠습니다.

<중부>오늘 계속해서 전국에서 구름 많다가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과 제주도에서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밤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현재>오늘 아침 어제보다 높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대전의 기온 3.4도, 대구 4.3도, 부산 6.6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최고>낮에는 서울 10도, 전주 12도, 광주 11도로가 예상됩니다.

<주간>오늘 밤 시작되는 비는 내일 전국으로 확대되었다가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동해안에서는 모레 아침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