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소지섭X손예진, 멜로 그 이상의 감동 선사(종합)
입력 2018-03-06 17:27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소지섭 손예진 사진=MK스포츠 제공
[MBN스타 백융희 기자] 배우 소지섭, 손예진이 가슴 절절한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로 뭉쳤다. 두 사람은 영화를 통해 진부한 멜로물 이상의 웃음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이장훈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손예진, 소지섭 등이 참석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1년 전 세상을 떠난 수아(손예진 분)가 기억을 잃은 채 우진(소지섭 분) 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장훈 감독은 원작이 워낙 훌륭한 작품이라서 부담이 되고 겁이 났었다”면서 원작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선보이려고 했지만, 어설프게 비슷해지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소지섭 사진=MK스포츠 제공

이어 결국에는 내가 보고 싶은 영화를 내 스타일대로 만들어보자는 생각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원 시나리오를 많이 고쳤다”고 설명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일본 원작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리메이크한 영화다. 이 감독은 원작을 살리는 대신 웃음 포인트를 넣어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이 감독은 영화 촬영이 들어가기 전에 원작자 분들에게 확인을 받아야 하는 과정이 있었는데, 흔쾌히 수락해줘서 기분이 좋았다. 특히 웃음 요소가 있는 부분들을 만족해해서 정말 좋았다”고 덧붙였다.

손예진은 기억을 잃은 채 다시 돌아온 수아의 순수함과 한 여자의 세밀한 감정 변화를 디테일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손예진은 ‘클래식, ‘내 머릿속의 지우개 등을 잇는 대표 멜로물의 탄생을 예고했다. 하지만 앞서 보여줬던 멜로물의 캐릭터와는 조금 다른 이미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손예진은 관객 분들이 ‘클래식, ‘내 머릿속에 지우개 등을 많이 사랑해주셨는데 이 작품으로 인해 지금의 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모든 세월들이 지나 30대 중반의 멜로를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 그런 점에 서 볼 때 우리 작품은 나에게 의미가 깊다”고 덧붙였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손예진 사진=MK스포츠 제공

또 멜로 연기에서는 관객들이 감정 이입을 할 수 있는 수위가 중요한 것 같다. 모든 연기가 어렵지만, 멜로영화에서는 감정 수위를 끊임없이 고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 시나리오에서부터 눈물이 날 수밖에 없었는데 감정이 과잉될 수 있는 불리함이 있었다. 과잉보다는 절제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해서 그 부분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최근 ‘군함도, ‘사도 등 다소 무거운 작품으로 대중과 만난 소지섭은 우진 역을 통해 한층 깊어진 감성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소지섭은 영화 내에서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소화한다.

소지섭은 20대부터 40대를 연기했는데 흐르는 세월을 잡을 수 없어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면서 시나리오 상에 손을 잡고 키스하는 등의 감정들이 순차적으로 나와 있었기 때문에 그 느낌을 최대한 살리려고 애를 썼던 것 같다”고 밝혔다.

다시 만날 수 없는 두 사람의 기적 같은 재회로 시작하는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세상을 떠난 아내가 기억을 잃은 채 돌아온다는 원작의 판타지적인 설정과 스토리에 감성적인 터치와 현실적 공감을 더한 작품이다.

이장훈 감독은 영화 이전에 소설로 먼저 이야기를 접했다. 제가 받은 위로를 영화로 전하고 싶었다. 사랑하는 사람이 옆에 있어주는 것만으로 힘이 되고 위로가 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충무로를 대표하는 신스틸러 고창석, 이준혁, 손여은을 비롯해 신예 김지환, 이유진, 김현수, 배유람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끝으로 소지섭과 손예진은 정말 가슴 따뜻한 영화다. 관객 분들이 보고 나서 기분이 좋아지는 영화가 되지 않을까 싶다. 요즘 사랑 이야기가 많이 만들어지지 않는데 많은 분들이 저희 사랑 얘기를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