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공급 예정
입력 2018-03-05 17:41  | 수정 2018-03-14 11:24
-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4년 살아보고 분양전환 가능
- 주택소유, 청약통장 무관하게 신청 가능… 중소형 평형 및 고급 커뮤니티로 경쟁력
- 교통∙인프라∙교육 등 주거 요건 3박자 모두 갖춘 입지



SM그룹의 건설부문 계열사인 SM상선㈜이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공급에 나선다. 이 단지는 4년간 살아보고 분양 받을 수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로 전체 1,786세대 중 1,267세대가 이번에 공급된다.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은 입주 후 4년 뒤에 분양전환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일반 분양이 아니기 때문에 청약제한이나 취득세·재산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는 것도 또 다른 장점이다.

분양관계자는 매달 월 임대료가 나가는 월세형태의 경우 소비자에게 부담이 될 것 같아 전세형태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며 전세 보증금에 대해서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보증을 받아 진행되는 만큼 안정적이다”고 말했다.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526번지에 들어서는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4층~지상 27층 총 15개동 규모로 실거주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됐다. 아산에서 볼 수 없었던 고급스러운 커뮤니티도 눈에 띈다. 아산시 내에서 최초로 수영장이 들어서고, 게스트하우스도 조성 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입지는 교통, 인프라, 교육 등 실거주를 위한 조건을 모두 갖춘 입지로 평가 받는다. 먼저 교통환경은 1호선 배방역 도보 15분대, KTX 천안아산역 차량 10분대에 접근할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이용 시에는 경부고속도로 천안IC를 이용해 수도권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아산신도시와 천안 시내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배방 행정복합시설, 시립배방도서관이 인접해 있는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공수초(2019년 예정, 가칭)가 있고 도보 10분거리에 모산초등학교와 모산중학교(2018년 예정)가 위치해 있어 교육인프라도 좋다.

한편, ‘아산배방 우방 아이유쉘의 모델하우스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 인근(충남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1597번지)에 위치해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