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국비 무료 교육으로 4차 산업 전문가 되세요"
입력 2018-03-05 16:06 

IT교육 전문기관 영우글로벌러닝이 교육비 전액을 무료 지원하는 '4차 산업 선도인력 양성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전문교육을 담당하는 영우글로벌러닝은 4월2일부터 9월21일까지 총 120일에 걸쳐 960시간 동안 '4차 산업 선도인력 양성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크게 'AI 기반 지능형 챗봇 서비스 개발자 양성과정'과 'AI 빅데이터 기반의 인지적 IoT봇 개발자 과정' 등 크게 두 과정으로 구성됐다. 챗봇 서비스 개발자 양성과정은 구글 TensorFlow 플랫폼을 활용한 챗봇 구현과 실무형 빅데이터 분석 툴 활용에 대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IoT봇 개발자 과정에서는 자연어 형식으로 된 질문들에 답할 수 있는 IBM 왓슨을 활용한 인공지능 API 활용 빅데이터 분석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전공자보다 50% 이상 많은 교육과 실습으로 구성했으며,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수준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교육은 교육비 전액 무료는 물론 교재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취업컨설팅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훈련 장려금도 매월 20~40만원 지급해 IT 분야 취업 희망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마감은 이달 23일까지며, 서류·면접 전형을 거쳐 각 과정에 24명씩 선발할 예정이다. 졸업예정자 또는 미취업 졸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영우글로벌러닝 홈페이지나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진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