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K뮤직]워너원 VS 아이콘 오늘(5일) 동시 신곡 발표…승자는?
입력 2018-03-05 09:3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3월 초부터 흥미진진한 보이그룹 맞대결이 펼쳐진다. 주인공은 '대세' 워너원과 아이콘이다.
워너원은 5일 오후 6시 스페셜 테마트랙 '약속해요(I.P.U.)'를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 곡은 19일 발매 예정인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의 선공개 곡으로 워너원이 Mnet '프로듀스 101'을 통해 팬들을 만난 지 333일을 기념하는 스페셜 테마 트랙이다.
무엇보다 워너원에게 늘 힘이 되어주는 팬들인 워너블을 향한 고마움을 표현한 '고백송'으로, 평범한 일상에 대한 감사와 행복, 사랑 등을 노래한 워너원표 해피 바이러스 송이 될 전망이다. 워너원은 이 곡을 통해 '황금기'를 예열한다는 각오다.
같은 날 아이콘은 신곡 '고무줄다리기'로 한 달 여 만에 컴백한다. YG 차세대 보이그룹 주자인 아이콘과 위너의 비아이, 송민호가 공동 작사, 작곡해 눈길을 끈다.

'고무줄다리기'에는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에서 비아이와 함께 작업했던 작곡가 밀레니엄도 함께 참여해, 또 한 번 메가히트를 노린다. 아이콘은 지난 1월 25일 발표한 '사랑을 했다'로 한 달 넘게 차트 1위를 장악하고 있다.
아이콘이 '사랑을 했다'로 여전히 차트 최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가운데,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워너원의 공세에 맞불을 놓는 아이콘의 전략이 눈길을 끈다. 한 날 한 시 신곡으로 팬들을 찾는 이들의 선의의 경쟁 결과가 주목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