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미세먼지 걱정없는 초숲세권 아파트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입력 2018-03-02 16:18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의 심각성이 높아진 가운데 인근에 공원과 숲이 있는 ‘초숲세권 아파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환경부는 2017년 기준 미세먼지 주의보 및 경보 발령 횟수가 2016년 대비 2배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상황의 해결방안으로 ‘초숲세권 아파트가 꼽히고 있다. ‘초숲세권 아파트는 그렇지 않은 지역보다 미세먼지 농도가 실제로 낮기 때문이다. 실제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가 심했던 올 봄 도시의 숲이 도심의 부유먼지(PM10)를 25.6%, 미세먼지(PM2.5)를 40.9%까지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 문제가 실생활에 직접적인 피해를 끼치기 시작하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필수요건으로 꼽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며, 특히 인근에 공원, 산 등이 인접할수록 시세상승 여력도 높아 상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초숲세권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단지 바로 옆 약 1만㎡ 규모의 대형공원 녹지가 조성되는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오는 3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대형공원 녹지뿐만 아니라 인라인 전용 스케이트장, 공연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이 조성된 서운체육공원과 산책로가 있는 서부간선수로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효성〮진흥기업이 이달 공급하는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 9-13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 서운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인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16개 동, 전용면적 39~99㎡, 총 1,669가구의 대단지로 이 중 1,13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계양구의 미래가치와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알짜 입지에 위치해 있다. 우선 탁월한 교통망으로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지역 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경인고속도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가깝고 봉오대로, 청라-강서 BRT정류장이 인접하다. 또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을 이용할 수 있다.

도보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서운초·중·고가 위치한 초학세권 아파트로 통학 걱정을 덜었다. 특히 계산지구와 인접해 각종 대형마트와 종합병원, 계양구청을 비롯한 중심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 125-121번지에 위치한다.

한편, ㈜효성은 전국 청약이 가능한 평택소사벌 택지개발지구에서도 강남, 별내, 용인 등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효성해링턴 코트 테라스하우스 447세대를 3월중 공급 예정이며, 계약금 10%, 중도금 5%, 잔금 85%로 진행예정으로 중도금 대출이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