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미리보기] ‘오늘 쉴래요?’, 재미 더하는 첫 방송 관전 포인트 Best 3 공개
입력 2018-03-01 10:48 
오늘 쉴래요 첫방송 사진=MBN 오늘 쉴래요
[MBN스타 백융희 기자] ‘대국민 강제 휴가 프로젝트-오늘 쉴래요?(이하 ‘오늘 쉴래요?)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1일 첫 출격을 앞두고 있는 MBN 예능프로그램 ‘오늘 쉴래요?는 관전포인트와 다양한 힐링팁을 공개했다.

오늘(1일) 첫 방송에서는 정신없는 출근길, 달콤한 휴가 제안을 하는 스타 MC들과 이에 응답한 주인공이 함께 만드는 버라이어티한 휴가 프로젝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 당신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준다!... ‘열심히 산 당신에게 기적 같은 하루 선물

현대인들의 휴식‧휴가‧힐링 욕구 충족 및 공감 포인트를 자극하는 신선한 예능 ‘오늘 쉴래요는 당신의 출근길을 꿈에 그리던 휴갓길로 바꿀 누군가를 찾아 떠나는 현장성 강한 리얼 버라이어티다.


대국민 강제 휴가 프로젝트를 모토로, 강제 휴식이 필요한 우리 이웃의 이야기를 뜬금없고 맥락 없이 급작스레 보여주는 ‘100% 예측불가 출근길 리얼리티 '오늘 쉴래요?'. 방송은 365일 같은 자리에서 장사하는 계란빵 아저씨부터 직장에서 눈치 보느라 몇 년째 휴가를 반려한 김 대리까지, 이런저런 이유로 휴가는 꿈조차 꿀 수 없었던 수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쉼표 있는 삶을 찾아주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매일매일 바쁜 삶을 사는 현대인들의 휴가와 휴식 욕구를 대리충족 시키면서 다양한 세대들에게 힐링을 전할 전망이다.

#. 요즘 대세들이 똘똘 뭉쳤다!... ‘입담 좋고 감각 충만한 7MC의 고군분투기

방송인 이수근과 김숙, 김생민, 장윤정, 에릭남, 소유, 박성광 등 대한민국 휴가를 위해 작정하고 뭉친 '휴가 어벤저스' 7MC군단이 맹활약을 예고하며 색다른 출근길 예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강제 퇴근러' 이수근부터 '휴가 마스터'로 활약할 걸크러쉬의 대명사 김숙, '초보 휴가맨' 김생민과 '국민 휴가맨'으로 등극할 에릭남, 휴가 플랜을 담당할 '서치의 여왕' 장윤정, 맞춤형 휴가를 제안할 '아이디어 뱅크' 소유, ‘당신만을 위한 휴가 대기조 박성광까지 이들 7명의 MC들은 출근길 파이팅과 최고의 일일 휴가를 선물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발로 뛴다.

먼저 오늘 쉴래요?”라는 물음에 OK”만 하면 나머지는 MC들이 알아서 처리해준다. 만약 주인공이 직장인일 경우엔 MC들이 직장 상사에게 달려가 휴가 허락을 얻어내고 대체 인력 확보까지 돕는다. 또 자영업자라면 대신 장사를 하고 상품을 팔아주는 등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한다. 휴가 계획과 각종 이벤트도 주인공의 사연에 맞춰 MC들이 손수 짠다. 이렇듯 출근길 라이브 섭외부터 강제 휴가 주인공들이 쉴 수 있는 모든 환경을 MC들이 직접 다 만들어야만 하는 상황이 방송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즉흥성이 만들어 내는 뜻밖의 재미와 감동 메시지

이들 7명의 MC군단은 대결을 벌여 각자 자신의 파트너를 선택, 총 3팀으로 나뉘어 강제 휴가 주인공 섭외 전쟁에 돌입한다. 유동인구가 많은 출근길 직접 거리로 나서 강제 휴가의 주인공을 찾는 긴장만발 쫀쫀한 리얼리티도 프로그램이 보여줄 또 다른 재미다. 여기에 일일 휴가에 용기를 낸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버라이어티한 하루를 만들어주기 위한 특급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들 일일 휴가 코스는 색다른 놀이 문화 전파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뜻밖의 일일 휴가를 떠나는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의 사연, 그리고 그들의 유쾌한 웃음과 감동 스토리 역시 고스란히 안방극장에 전해진다. 마음은 바쁘고 발걸음은 무거운 출근길, 황당하지만 '행복한' 제안을 받는 시민들의 예측 불가능한 리얼 상황. 과연 이들은 대국민 강제 휴가 프로젝트를 실현 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