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신미래의 뮤비래] SF9 ‘맘마미아’, 미워할 수 없는 9명의 악동들
입력 2018-02-27 12:33 
SF9, 고장환 사진=SF9 신곡 ‘맘마미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뮤직비디오 속 장면이 궁금하다고요? ‘뮤비래에서는 뮤직비디오 속 장면을 설명하거나 해석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보면 볼수록, 알면 알수록 재밌는 뮤직비디오의 세계로 ‘뮤비래가 안내하겠습니다. <편집자주>

[MBN스타 신미래 기자] SF9이 유쾌한 매력을 가진 악동으로 변신했다.

지난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맘마미아(MAMMA MIA)!의 음원과 타이틀곡 ‘맘마미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맘마미아는 리듬감 있는 풍성한 드럼에 복고풍 사운드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신나는 레트로 댄스곡이다.

‘맘마미아 뮤직비디오는 복고 분위기에 맞춰 하이틴 뮤지컬 영화를 떠오르게 하는 퍼포먼스가 가득해 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 깨발랄의 하이틴 뮤지컬처럼(ft.고장환)

SF9은 ‘맘마미아 뮤직비디오에서 허세 가득하거나 악동 같은 면을 보여주며 유쾌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첫 장면부터 가게에서 돈을 훔치는 멤버들이 등장, 10대들의 일탈을 극적으로 그려냈다. 여기에서 끝나지 않고, 물고 뜯기는 추격적과 마지막에 돈을 가져가는 인물의 반전을 그려내 보는 이들이 눈으로 쫓게 함으로써 스토리에 재미를 더했다.
SF9 사진=SF9 신곡 ‘맘마미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또한 ‘옥께이 ‘최초공개할게요 등의 유행어를 선보인 개그맨 고장환이 출연해 SF9 멤버들과 코미디 케미를 펼쳤다.

고장환은 뮤직비디오에서 부티가 나는 퍼를 입고 등장한다. 고장환은 한 가게 안에서 SF9을 목걸이로 유혹, 고도의 손놀림으로 눈속임수를 써 SF9을 따돌린다. 이 장면은 고장환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멤버들의 어리바리한 면모가 잘 녹아나 뮤직비디오에서 깨알 재미를 주었다.

◇ 유일무이한 퍼포먼스

SF9은 하이틴 뮤지컬 주인공처럼 신나는 레트로 댄스곡인 ‘맘마미아에 맞춰 복고풍 군무를 펼치거나 익살맞은 연기로 발랄한 매력을 선보였다.

뮤직비디오에서 눈여겨볼 장면으로는 SF9 멤버 단체가 의자를 이용해 선보인 칼군무다. 버스를 연상하게 하는 세트장 안에서 멤버들이 의자를 활용해 선보인 안무는 독특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따라하기 쉬운 디스코 장르의 춤도 가미돼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